대우건설 평택 비전 푸르지오 분양

세계 최대 반도체 라인 조성 예정…경기도 평택 ‘핫이슈’

김민정 기자 | 기사입력 2014/11/17 [10:21]

대우건설 평택 비전 푸르지오 분양

세계 최대 반도체 라인 조성 예정…경기도 평택 ‘핫이슈’

김민정 기자 | 입력 : 2014/11/17 [10:21]

▲ 사진은 평택용이2차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제공=부동산뱅크>     © 주간현대

평택 용죽도시개발사업지구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매매·전세 활발 중소형 구성 입주민 편의 극대화 주목


[주간현대=김민정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11월14일 세계 최대 반도체 라인이 들어설 경기도 평택에 ‘평택 비전 푸르지오’(평택시 용이동 용죽도시개발사업지구 A3블록)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일반 분양을 진행했다. 지하 1층, 지상 15~22층 11개동 총761세대 규모며 전용면적 75㎡ 148세대, 84㎡ 553세대, 119㎡ 60세대의 최근 매매, 전세 등 거래가 활발한 85㎡ 이하 중소형이 92%로 구성됐다.

입주민 편의 극대화

‘평택 비전 푸르지오’는 용죽도시개발사업지구에 공급하는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이다. 향후 분양예정인 A2-1, A4-1블럭과 함께 약 2000세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경기도 평택은 삼성 반도체 공장, LG산업단지, 미군부대 이전 등의 개발호재가 즐비하다. 또한 인근에 신세계복합쇼핑단지가 개발되고 있어 대규모 인구 유입으로 인한 신규 공급 아파트의 관심이 매우 높다.

38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로의 접근성이 높고, KTX신평택역 개통(예정)으로 강남을 20~30분내에 도달할 수 있어 교통 여건도 좋다. 터미널, 백화점, 시청 등 기존 비전동 생활권이 공유 가능한 입지로 용죽지구 내 첫 입주임에도 생활에 불편함이 없다.

단지 바로 옆에는 동부공원이 위치하고 있고, 근처 배다리생태공원, 단지 근린공원 등 쾌적한 녹색환경이 구현되어있다. 소사벌초등학교를 도보 5분 이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용죽지구 내 초·중·고교 신설예정으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각 세대 내에는 사용의 편의성을 높인 센서식 씽크절수기, 수세미 살균건조기, 배터리 교환이 필요없는 디지털 도어록이 설치되며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태양광 발전 시스템 등 에너지 절약 상품도 제공된다.

소통, 환경을 강조한 단지설계도 장점이다. 동서측의 공원 사이에 위치한 점에 착안한 단지설계로 전세대 남향위주의 배치와 단지 중앙에 중앙광장을 조성하고, 동-서간 바람길을 확보한 단지배치가 특징이다.

발코니 확장시 각 세대별로 주방대형수납공간(계절용품, 대형 주방용품, 김치냉장고 등의 보관이 용이한 주방 특화공간)이 제공되며 일부세대는 세탁, 건조, 수납이 한 번에 가능한 원스탑 세탁공간이 제공된다.

전세대 4Bay에 대부분 판상형 구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조주방공간과 주방 추가공간, 현관수납공간 및 대형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일부 주택형은 주방공간을 와이드 주방형과 패밀리 스토리지형 중 입주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84㎡A , 84㎡B). 모든 타입에 현관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119㎡ 타입의 경우 침실4의 공간을 주방공간이나 사랑채 또는 수납공간으로 입주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 확장 할 수 있다.

친환경 주거공간

단지는 인근의 동부공원, 배다리생태공원과 연계하여 앞마당공원(예정), 생기자리공원(예정)을 녹지축으로 한 친환경 주거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공간특성에 맞는 수목으로 사계절 다양한 볼거리와 쾌적한 환경, 편안한 쉼터를 마련할 계획이다.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보행녹도를 조성하고, 단지 인근 근린공원과 연계하여 입주민 전용 산책로로서의 기능을 더욱 높였다.

단지 중앙에는 공원을 조성한다. 입주민간 소통과 가족 놀이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플라워가든, 힐링포리스트 등을 단지 곳곳에 구성하였다. 또한 주민들의 건강과 복리 향상을 위한 주민운동시설과 재미와 안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가 마련된다.

‘평택 비전 푸르지오’에는 푸르지오만의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관리비를 줄일 수 있는 ‘그린 프리미엄’ 상품들이 적용된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하여 난방비를 절감하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지하주차장 LED조명제어 시스템 설치로 전기요금을 절감 할 수 있게 하였다. 각 세대 내 주방에는 사용성이 더욱 편리한 ‘센서식 씽크절수기’와 온풍과 UV램프를 이용한 건조·살균 기능의 ‘수세미 살균건조기’가 제공된다.


욕실 바닥난방(샤워부스 내부 제외)이 가능하며, 고급 호텔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샤워부스내 ‘매립형 샤워수전’, 수압을 이용한 세정으로 잇몸질환을 예방해주는 ‘세면대 수납형 치아관리기’(욕실1), UV램프를 이용해 칫솔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욕실장 일체형 ‘칫솔 살균기’(욕실1)도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대우건설에서 국내최초로 개발한 가스쿡탑의 경제성과 전기쿡탑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신개념 조리기구인 ‘하이브리드쿡탑’도 설치될 예정이다.(119㎡ 기본적용)

현관에는 근접센서를 이용하여 자동촬영되는 ‘스마트 도어카메라’가 설치되어 방범기능을 높였다. 또한 ‘무인택배시스템’을 도입하여 택배를 가장한 범죄를 예방할 수 있다. 외출 시 세대 내부의 일괄소등, 가스차단, 엘리베이터호출, 방범설정 등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일괄제어 시스템’과 대기전력 차단, 전력사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한 ‘대기전력 차단장치’도 마련된다. 기타 10인치 터치스크린 월패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벽걸이TV 통합박스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새로운 평택

경기도 평택은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개발계획으로 전국에서도 가장 발전가능성이 높은 지역 중 하나이다. 기업과 인구가 꾸준히 증가해 2006년 40만명도 안되던 평택시는 현재 45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향후 산업단지 조성 등으로 연평균 6천여명 이상의 인구증가가 예상된다.

또한 인근의 안성 신세계 복합유통단지 및 고덕국제신도시가 개발 예정으로 삼성, LG의 투자와 더불어 주변지역의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점 또한 큰 호재로 다가올 전망이다.

‘평택 비전 푸르지오’가 위치한 용죽지구는 비전동-소사벌지구-현촌지구를 잇는 신구도심의 중심지로 현대산업개발, 대림산업 등과 함께 1군 브랜드 타운이 형성되어 새로운 평택의 중심지가 될 전망이다.

또한 단지 서측으로는 아산국가산업단지, 현곡지방산업단지, 평택송단일반산업단지 등과 직접 연결되어 있는 1번, 38번 국도와 인접하여 산업단지 배후 주거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용죽지구내 첫 번째 공급임에도 비전동 생활권이 도보로 이용가능한 입지적 강점을 바탕으로 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예정). 병원 등 대형 편의시설에 대한 접근성도 높다. 또한 편리한 교통을 바탕으로 서해대교, 난지도해수욕장, 태안해안 국립공원 등 서해안의 다양한 레저 및 휴양지를 즐길 수 있다.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