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동서트레일 시범구간 개통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23/06/01 [16:24]

우리금융, 동서트레일 시범구간 개통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23/06/01 [16:24]

▲ <뉴시스> 

 

우리금융그룹과 우리금융미래재단은 한반도의 동쪽과 서쪽을 연결하는 동서트레일의 시범구간인 '우리금융길'을 개통했다고 1일 밝혔다.

 

우리금융에 따르면 한반도를 횡단하는 동서트레일은 동쪽 끝 울진금강소나무숲에서 시작해 속리산둘레길과 내포문화숲길 등을 거쳐 서쪽 끝 태안의 안면소나무숲까지 연결하는 총길이 849km의 대규모 국가사업이다.

 

2026년 완공돼 국가숲길로 지정되면, 방문 시 지역의 고유한 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방문객의 증가는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날 개통식은 경상북도 울진군 한티재에서 이원덕 우리은행장, 남성현 산림청장,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손병복 울진군수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리금융은 동서트레일의 시작점인 울진군 하원리~망양정 구간(20km) 조성에 참여했다. 이 구간은 지난해 울진·삼척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었지만, 민관이 힘을 합쳐 소나무 숲을 지켜낸 지역이다.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은 "올해 국토녹화 50주년이 되는 해를 맞아 동서트레일 첫 구간 사업이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들에게 치유와 회복의 공간으로서 희망을 주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생태와 역사, 문화, 관광적인 가치가 있는 동서트레일이 세계인이 즐겨 찾는 숲길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