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사회 초년생 맞춤 상품 눈길

손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5/03/27 [11:24]
▲ KB국민카드가 통회 초년생들에게 최적화된 혜택이 가득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새내기 직장인과 대학생들의 마음 잡기에 나섰다.     ©주간현대


[주간현대=손성은 기자] KB국민카드가 통신요금, 대중교통, 해외직구 등 사회 초년생들에게 최적화된 혜택이 가득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새내기 직장인과 대학생들의 마음 잡기에 나섰다.

KB국민카드가 지난 2월 선 보인 ‘KB국민 굿데이 올림카드’와 ‘KB국민 와이즈 올림카드’는 기존 ‘KB국민 굿데이카드’와 ‘KB국민 와이즈카드’의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강화한 상품이다.

해외가맹점 할인 추가

‘KB국민 굿데이 올림카드’는 기존 ‘KB국민 굿데이카드’가 제공하는 주유, 통신, 대중교통 등 생활밀착형 업종 할인에 대형마트 및 해외직구 등 해외 가맹점 할인을 추가했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증가에 따라 할인 업종과 혜택의 규모가 커지는 것이 특징이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60원(이용금액 기준 월 20만원까지)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및 통신업종 10%(이용금액 기준 월 3만원까지) ▲대중교통 10%(이용금액 기준 월 5만원까지) ▲해외 직구 등 해외가맹점 5%(이용금액 기준 월 20만원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60만원 이상이면 ▲음식/커피/편의점/약국 10%(이용금액 기준 월 5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추가되고 ▲주유소 할인이 이용금액 기준 월 40만원까지 ▲대형마트 할인이 이용금액 기준 월 5만원까지 각각 늘어난다.

전월 이용실적이 120만원 이상이면 ▲학원/휘트니스센터 10%(이용금액 기준 월 30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추가되고 ▲대형마트 할인은 이용금액 기준 월 10만원까지 제공된다.

포인트리 2배 적립

‘KB국민 와이즈 올림카드’는 카드 이용 패턴에 따라 최적화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기존 ‘KB국민 와이즈카드’에 국내 모든 가맹점 포인트 기본 적립 혜택을 강화하고, 주말/공휴일 및 해외직구 등 해외 가맹점 이용 시 포인트 더블적립 혜택을 추가했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카드 이용금액의 0.7%가 포인트리로 기본 적립된다.

또한, 주말/공휴일, 해외 가맹점 이용 시에는 기본 적립 보다 두 배 많은 1.4%가 포인트리로 적립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7대 생활밀착 영역(교육, 통신, 병원/약국, 레저, 쇼핑, 주유/교통, 식음료) 중 매달 가장 많이 쓴 3개 영역에 대해 이용금액의 0.5 ~ 4.5%가 포인트리로 특별 적립된다. (영역별 최대 1만5000점, 월 최대 4만5000점까지 적립)

이 카드의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이 ▲200만원 이상 시 4.5% ▲150만원 이상 시 2.5% ▲100만원 이상 시 1.5% ▲50만원 이상 시 0.5%가 각각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KB국민은행의 자동화기기에서 1만원 단위로 현금 인출 가능하며, 신청 고객에 대해서는 포인트리 3만점 이상 보유 시 결제계좌로 자동 캐시백도 가능하다.

새내기 대학생 맞춤

‘KB국민 굿데이 올림카드’와 ‘KB국민 와이즈 올림카드’의 연회비는 별도의 국내외겸용카드 발급 없이 유니온페이가 보유한 전 세계 142개 국가의 1960만 여 개 가맹점과 160만 여 대 자동화기기(ATM) 이용이 가능한 케이월드는 1만5000원, 국내외겸용은 2만원이다.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추구하는 새내기 대학생을 위해 한 장의 카드로 포인트 적립 또는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체크카드 상품도 눈길을 끈다.

KB국민카드의 ‘KB국민 가온 체크카드’와 ‘KB국민 누리 체크카드’는 한 장의 카드로 포인트 적립 또는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통합형 한글 브랜드 체크카드 상품이다.

이 카드들은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한도 제한 없이 포인트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음식점 등 가족형 소비업종과 주말/공휴일 이용 시 추가 포인트 적립 또는 추가 할인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KB국민 가온 체크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10만원 이상인 경우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2%가 포인트로 기본 적립되고, 주말/공휴일 및 특정 업종 이용 시 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음식점/커피전문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택시,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시 이용 금액의 0.2%가 포인트로 추가 적립되며, 주말/공휴일(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해외 이용금액은 제외)의 경우 이용금액의 0.2%가 포인트로 추가 적립된다.

‘KB국민 누리 체크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국내외 모든 가맹점 할인과 함께 주말/공휴일 및 특정 업종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모든 국내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2%가 할인되고, 해외 직구 등 해외 가맹점의 경우 이용금액의 1%가 할인 캐시백 된다.

또한, 음식점/커피전문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택시,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시 0.2%가 추가 할인되고, 주말/공휴일(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해외 이용금액은 제외)에도 0.2%가 추가 할인된다.

예를 들어, 주말에 가족과 외식을 위해 음식점에서 ‘KB국민 가온 체크카드’ 사용 시 이용금액의 0.6%가 포인트로 적립되고, ‘KB국민 누리 체크카드’의 경우 0.6%가 할인된다.

카드 발급은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에 가능하며, 연회비 및 발급비는 없다.

son25@hyundaenews.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현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