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면돌파 선언, “성완종 리스트 확인되면 모두 처벌하겠다”

대선자금 연결 위험에도 강공…검찰 수사 탄력 받나

김범준 기자 | 기사입력 2015/04/15 [17:43]

박근혜 정면돌파 선언, “성완종 리스트 확인되면 모두 처벌하겠다”

대선자금 연결 위험에도 강공…검찰 수사 탄력 받나

김범준 기자 | 입력 : 2015/04/15 [17:43]
▲ 박근혜 대통령이 ‘성완종 리스트’의 의혹을 넘어서기 위해 '정면돌파'를 선언했다.  ©주간현대

[주간현대=김범준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성완종 리스트’ 의혹과 관련해 “부정부패에 책임이 있는 사람은 누구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는 친박 실세 정치인들이 연루되어 있는 '성완종 리스트'가 '대선 자금 수사'까지 돌입할 수 있는 상황에서 '정면돌파'를 선택한 박근혜 대통령의 '봐주기 없음 선언'이 어떤 결과를 낳을지 향후 검찰 수사에 관심이 쏠린다.

박 대통령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세월호 1주기 현안점검회의에서 “이번 수사과정에서 새로운 의혹이 제기됐는데 이 문제는 정치개혁 차원에서 반드시 바로잡고 넘어가야 할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국민의 혈세를 낭비하는 부패문제를 뿌리 뽑고 그것을 계속해서 중단없이 진행을 철저하게 하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정치개혁을 이루는 이 두 가지, 이것을 제대로 해내는 것이 우리의 소명이자 미래로 가는 길”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세월호 같은 문제도 쌓이고 쌓인 부정부패와 비리, 적당히 봐주기 등으로 이런 참극이 빚어진 것 아니겠는가”라며 “부정부패와 적폐는 생명까지도 앗아가는 문제인 만큼 심각하게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선진국으로 들어가는, 진입하는 길이고, 또 참극이라든가 이런 불행을 막는 길이기도 하다”며 “이것이 경제를 살리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박 대통령은 “이 문제를 그냥 놔두고 경제살리기, 그거는 불가능한 일”이라며 “이번 일을 계기로 정말 깨끗한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하겠고, 우리 모두가 이 부분에 있어서는 한 치의 양보도 없이 어떤 경우도 흔들림이나 중단됨이 없이 반드시 해내겠다는 그런 각오를 다졌으면 한다”고 했다.

kimstory2@naver.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