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개최

김유림 기자 | 기사입력 2015/05/19 [16:09]

제13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개최

김유림 기자 | 입력 : 2015/05/19 [16:09]

[주간현대=김유림 기자] 기업 여성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은 오는 20일 오후3시,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제13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조직 내 영향력’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여성이 조직에서 리더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영향력을 최대화 할 수 있으며 이를 성과로 이어갈 것인지, 그리고 이를 위해 어떠한 역량개발과 노력이 필요한지에 대한 실질적 방안을 논의함으로써 조직 내 영향력 바로보기를 하고자 기획되었다.

본 컨퍼런스는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심재명 명필름 대표의 기조연설이 진행될 예정이다. “소통과 공감, 영화와 삶의 이야기” 라는 주제로 심 대표는 영화 한편의 출발부터 완성까지의 제작과정을 소개하고 그 과정 속 함께 하는 사람들간의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후 김행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외래교수, 조양희 암웨이 전무, 송희경 KT 사업본부장, 허금주 교보생명 상무 등이 패널 토론에 참여한다.

패널토론을 진행하는 강수연 종근당 이사에 따르면 “조직에서 리더로 성장하는 유능한 후배들과 조직 내 영향력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보고, 선배들의 고민, 생생한 사례들과 노하우를 솔직하고도 유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열리는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국내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여성임원 40여명과 차세대 여성리더를 꿈꾸는 200여명의 과o차장급 여성 직장인 등이 한자리에 모여 여성 조직원들의 조직 내 효과적인 영향력 발휘를 위한 실질적 방안에 대해 논의함으로써 유리천장을 깬 여성리더의 실질적 경험과 조언을 차세대 여성리더에게 전수하고 상호 네트워크 구축을 모색한다.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는 기업 내 여성 직장인 대비 여성임원 비율이 저조한 우리의 현실에서 기업의 여성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2009년 이래 연 2회씩 개최되고 있다. 

컨퍼런스 관련 자세한 사항 및 참가방법은 WIN 홈페이지(www.wi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urim@hyundaenews.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