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그것이 알고 싶다, 28회 한국 PD 대상 수상

조미진 기자 | 기사입력 2016/03/21 [14:22]

SBS 그것이 알고 싶다, 28회 한국 PD 대상 수상

조미진 기자 | 입력 : 2016/03/21 [14:22]

 

▲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공식 홈페이지 캡처>     © 주간현대

 

 

[주간현대=조미진 기자]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가 한국 PD대상 최고의 여예인 ‘올해의 PD상’을 수상했다.

 

21일 SBS는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KBS별관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28회 ‘한국PD대상’ 시상식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가 현직 PD들이 선정한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PD대상은 ‘한국PD연합회’가 방송 프로듀서와 방송인들을 격려하고 미래지향적 방송 구현을 위해 매년 치러지는 시상식으로 사회의 공기인 방송매체를 통해 자유언론과 사회문화 벌전에 기여한 방송PD및 프로그램에 주는 상으로 매년 창조정신과 시대적 사명감을 다한 프로그램에 수여됐다.

 

SBS 측은 “시청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추리 방식을 활용하던 ‘그것이 알고 싶다’의 미스터리 형식 다큐멘터리는 점차 소외된 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였고, 사회 비리와 문제점도 파헤치기 시작하면서 방송의 사회 감시 기능을 정확히 수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특정 개인이나 집단이 숨기고 싶어 하는 사건이나 정보를 찾아내고, 그 의도를 밝혀내는 탐사보도 본연의 역할도 충실하다”고 자평했다.

 

SBS 시사교양 관계자는 “우리사회가 외면할 수 없는 진정 알아야 할 권리를 시청자들에게 전하고 사회 정의를 위해 그리고 올바른 정책의 도입과 실행을 유도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의 힘을 보여주고자 앞으로도 부단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happiness@hyundaenews.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