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시청률 1위 ‘싸우자 귀신아’, 원작은?

한동인 기자 | 기사입력 2016/08/19 [15:46]

 

[주간현대=한동인 기자] 최근 케이블 채널에서 ‘싸우자 귀신아’가 인기를 모으면서 원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기리 방영 중인 '싸우자 귀신'의 만화책이 정식 출판됐다. <사진=도서출판 보리별>

    

김소현, 택연 주연의 TV 드라마 ‘싸우자 귀신아’는 네이버 웹툰 원작 만화로 연재 당시 인기를 끈 작품이다. 최근 만화책으로 정식 출판되기도 했다.

    

웹툰 ‘싸우자 귀신아’의 주인공 봉팔은 귀신이 보이고 만져지는 특별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 주인공은 돈을 벌기 위해 퇴마사의 길에 접어들고, 여주인공인 수험생 귀신 김현지를 만나 친구가 된다. 이후 둘은 본격적인 퇴마사의 길을 걷는다.

    

정식 출판된 ‘싸우지 귀신아’ 만화책에는 봉팔과 현지가 퇴마를 하며 만나는 사람들과 귀신들의 에피소드가 옴니버스 형식으로 담겨있다.

    

또한 네이버 웹툰 연재 시 네티즌들에게 사랑받았던 ‘벚꽃’, ‘누구에게나 한번쯤’, ‘나는 네티즌이다’ 등이 수록돼 있다.

    

작가는 만화를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건 뭘까”라는 질문을 독자들에게 던지며, ‘관심과 사랑’, ‘이해’에 대해 이야기한다.

 

bbhan@hyundaenews.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현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