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담화 보고 실소한 국민의당과 박지원?

조미진 기자 | 기사입력 2016/11/04 [11:42]

대국민담화 보고 실소한 국민의당과 박지원?

조미진 기자 | 입력 : 2016/11/04 [11:42]

 

▲ 국민의당      ©공식홈페이지갈무리

 

 

[주간현대=조미진 기자박근혜 대통령의 최순실 국정농단에 대한 두 번째 대국민 담화를 두고 일각에서 예상된 내용들이었으며 특별히 알멩이가 없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 대국민담화를 지켜본 일부 국민의당 관계자들은 박 대통령이 내가 이러려고 대통령 했나 자괴감이 든다고 말하자 실소했다.

 

이동섭 의원(비례대표)내용이 하나도 없네라고 평하기도 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박 대통령의 3번째 사과도 곧 나올 것이라고 발언해 눈길을 끌었다.

 

박 위원장은 오늘 진지하게 말씀하신 내용도 있지만 저 정도를 가지고 국민의 마음을 풀어줄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을 가진다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이 국가 경제와 국민의 삶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바람에서 추진된 일이었는데 특정 개인이 이권을 챙겼다고 말한 것에 대해 최순실·안종범 사단이 대기업의 발목을 비틀어 돈을 거둔 게 국가경제와 국민의 삶을 위한 일이라곤 아무도 느끼지 않을 것 같다. 대통령의 말은 또 다른 3번째 사과를 요구하는 단초를 제공했다. 이 자체가 검찰의 수사 가이드라인이 되지 않았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박 위원장은 대통령 자신도 검찰수사에 임할 것이며 특검 수사 수용을 말씀하신 것은 잘하셨다는 생각한다. 특히 지금까지 대통령께서 해 오시던 검찰수사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진정성은 이해한다고 덧붙였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