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로봇 자산관리서비스 '엠폴리오' 출시

이도희 기자 | 기사입력 2016/11/22 [08:40]

신한금융투자, 로봇 자산관리서비스 '엠폴리오' 출시

이도희 기자 | 입력 : 2016/11/22 [08:40]

[주간현대=이도희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로보어드바이저와 신한금융투자 전문가들의 추천 포트폴리오를 통해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인 엠폴리오(M Folio)’를 출시하고 가입 금액별로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 신한금융투자는 로보어드바이저와 신한금융투자 전문가들의 추천 포트폴리오를 통해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인 ‘엠폴리오(M Folio)’를 출시했다.     © 신한금융투자 공식 홈페이지 제공

 

엠폴리오는 신한금융투자 MTS신한아이알파어플리케이션 접속 후 자산관리 메뉴를 통해 포트폴리오 설계 및 상품가입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신한금융그룹의 투자전략이 담긴 S-Plan(신한 추천 플랜)과 로보 어드바이저 알고리즘에 따른 R-Plan(로보 추천 플랜)의 두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투자성향을 입력하면 맞춤으로 포트폴리오 제안해준다.

 

엠폴리오의 강점은 연령, 자산규모, 목적 등에 따른 맞춤형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부터 상품가입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전용계좌 개설을 통해 수익률 집중관리가 가능하고 포트폴리오의 지속적 모니터링을 통해 시장상황 변화에 따라 리밸런싱 메시지 제공 등 사후관리 기능을 강화하여 편리함을 더했다.

 

엠폴리오를 이용하여 포트폴리오 설계를 할 수 있는 최소 금액은 100만원이다.

 

그동안 PB 고객 등 거액 자산가들에게만 제공되었던 자산배분 포트폴리오 투자기법을 일반 투자자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입 금액을 크게 낮추었다.

 

신한금융투자는 투자상품부 디지털자산관리팀 김효원 팀장은 올 초부터 신한금융그룹 차원의 TF를 구성하여 신한금융투자의 우수 자산관리 노하우를 S-Plan으로 구현하고, 로보어드바이저업체 중 기술력과 성과 검증과정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DNA(데이터&애널리틱스)의 알고리즘을 도입하여 R-Plan으로 구현하였다엠폴리오를 통해 소액투자자 및 일반 고객들도 부담없이 자산관리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dohee8839@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