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지진 3분 VS 세월호 침몰 7시간..."박 대통령 직무유기"

이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6/11/22 [14:27]

일본 지진 3분 VS 세월호 침몰 7시간..."박 대통령 직무유기"

이상호 기자 | 입력 : 2016/11/22 [14:27]

 

▲ 22일 오전 일본 후쿠시마 현 앞바다에서 발생한 지진 대처가 세월호 당시와 비교되고 있다.    ©주간현대

 

22일 오전 일본 후쿠시마 현 앞바다에서 규모 7.4의 지진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대처 방식이 세월호 때와 비교되고 있다.

 

이날 지진 발생과 동시에 일본 NHK는 자막 방송을 통해 사실을 알렸고, 정부는 3분만에 총리 관저 위기관리센터에 관저연락실을 설치하고 이번 지진 규모와 피해상황을 파악했다. 또한 아르헨티나를 방문 중인 아베 총리는 이 소식을 접한 뒤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에게 대응책을 전달했다.

 

아베는 또한 지진 발생 한시만에 민의 안전을위해 정보 수집을 철저히 하고, 피해 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하라고 지시했다지자체와도 긴밀하게 연대해 정부가 하나가 돼서 안전대책을 강구하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일본의 대처와 관련해 일각에서는 세월호의 7시간 동안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은 박근헤 대통령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또한 이재명 성남시장은 이날 세월호 7시간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을 고발했다. 이재명 시장은 형법 제122조 직무유기죄 및 형법 제268조 업무상 과실치사상죄로 박 대통령을 처벌해달라고 밝혔다.

나대평 16/11/22 [15:35] 수정 삭제  
  이재명시장 , 잘했는데... 그전엔 왜 직무유기죄를 걸지 못했었나! 애초 부정선거도 있었고 ... 그럴때 좀 소를 걸든 탄핵을 진행하든 했어야했는데... 지금이라도 남들 안하는거 거론자체가 다행이지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