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춘천에 최대 규모 프리미엄 대단지 세우다

교통호재와 생활인프라 우수로 주거선호도 상승효과

대림산업 제공 | 기사입력 2016/11/24 [17:25]

 

▲ 강원도 춘천에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가 들어선다     © 대림산업 제공

 

강원도 춘천에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선다는 소식에 지역 일대 수요자들과 부동산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1000가구 이상인 대단지는 소규모 단지들보다 주변시설들이 알차게입점하여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경향이 있다. 이는 아파트 가격 상승으로 반영되기 때문에 대단지 주변 아파트 단지까지 가격 상승효과를 이끌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강원도 춘천은 2009년 서울·춘천고속도로 개통과 2010년 경춘선 개통에 이어 올해 7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사업 추진이 확정되면서 서울 등 수도권 접근성과 교통호재가 잇따르고 있는 추세다.

 

동서고속화철도는 춘천에서 속초까지 93.9km 구간에 단선전철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기존 경춘선과 연결되어 서울·춘천·속초 간의 거리가 한층 가까워질 것으로 보인다. 오는 2019년 착공해 2024년 개통이 목표이며, 향후 개통 시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삼성SDS2019년까지 춘천시 칠전동 약 4부지에 산업단지를 준공할 계획이다. 춘천시 상·하중도 일대의 1068000부지에는 호텔, 워터파크, 상가 등이 들어서는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건설 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대림산업은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산25-9 일원에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12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283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지하 2층부터 지상 35, 18개동, 전용면적 59~114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59292가구 74803가구 841314가구 100246가구 114180가구다. 입주는 201912월 예정이다.

 

춘천시는 개발호재에 따라 인구가 꾸준히 유입되면서 부동산시장이 호황을 이루고 있다. 춘천시에 따르면 10월 기준 춘천시 인구수는 작년 동기대비 2644명이 증가한 283010명으로 조사됐다. 이는 최근 5년간 같은 기간 동안의 인구 증가율과 비교할 때 가장 높은 수치다. KB국민은행에서 발표한 10월 주택가격동향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춘천시 매매가와 전세가는 강원도 내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매매가는 전월대비 0.30% 상승해 강원도 평균(0.26%)을 상회했으며, 전세가도 강원도 평균(0.22%)보다 0.06% 높은 0.22%의 상승률을 보였다. 특히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가 들어서는 퇴계동은 주거 선호도가 높지만 아파트 공급이 드물고 입주한지 10년이 넘는 아파트가 70%에 달해 신규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충분한 곳으로 평가된다.

 

퇴계동은 교통, 편의, 교육 등의 생활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춘천 내 높은 주거 선호도를 자랑한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퇴계동 내에서도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46번국도, 중앙고속도로, 서울·춘천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 이용이 용이하다. 홈플러스, 이마트, 하나로마트, CGV 등 주변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등산로인 국사봉이 가깝고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남부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등 우수 학군이 밀집해 있어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추위에 민감한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외벽만큼 두꺼운 200mm 단열재를 모든 벽에 사용해 단열 효과를 높였다. 또한 집안의 모든 벽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하고 이중창시스템을 적용해 열손실을 최소화했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에너지 절감, 단열 설계에 관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KR-제로에너지단지 인증을 받았다. 이 인증은 패시브제로에너지연구소(IPAZEB)에서 냉난방 에너지 효율이 높은 패시브 단지에 수여한다. 이 단지에는 대림산업에서 개발한 공기청정환기시스템도 설치된다. 별도의 공기청정기 없이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고성능 헤파필터로 실내공기를 정화해 실내 공기질을 균일하게 유지한다. 가족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가량 두꺼운 60층간소음 완충재를 설치해 층간소음을 저감했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에는 리조트형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실내 수영장, 유아풀, 사우나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피트니스, GX 등 운동 시설 및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학습공간이 마련된다. 스쿨버스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스쿨 스테이션도 설치한다. 저층 세대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단지의 개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체 동에 필로티를 적용하였으며, 각 동의 로비에는 휴게공간을 마련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다. 편리한 주차를 위해 주차공간을 기존 아파트 보다 10더 넓은 2.4m로 설계(일부제외)하고,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해 보안을 강화했다.

 

대림산업은 사전 관심고객을 위해 춘천시 퇴계동 188-6번지 6(농협 춘천지점 맞은편)에 홍보관을 마련하고, 분양상담 및 인터넷 청약체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식 견본주택은 퇴계동 636번지(남춘천역 인근)에 마련되며, 12월 중 오픈 예정이다.

 

kkjin001@hyundae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현대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