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조특위 문형표·홍완선 청문회 위증 혐의 고발

‘조윤선 장관, 이선우 청와대 의무실장’ 위증 여부는?

김경진 기자 | 기사입력 2016/12/30 [00:09]

국조특위 문형표·홍완선 청문회 위증 혐의 고발

‘조윤선 장관, 이선우 청와대 의무실장’ 위증 여부는?

김경진 기자 | 입력 : 2016/12/30 [00:09]

[주간현대=김경진 기자]박근혜·최순실 게이트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이하 국조특위)가 문형표 전 보건복지부 장관과 홍완선 전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장을 청문회 위증 혐의로 고발했다.

 

 

▲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인 김성태 새누리당 의원     <사진=공식홈페이지갈무리>

 

 

29일 국조특위는 전체회의를 통해 두 증인에 대해 특검에 고발하기로 의결했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수사 중인 특검팀은 문형표 전 장관과 홍완선 전 본부장은 지난 6일에 열린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이들이 허위진술한 부분이 확인됐다며 고발을 요청한 것.

 

지난 청문회 당시 문 전 장관과 홍 전 본부장은 국민연금공단이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을 찬성하는 과정에서 청와대로부터 일체의 지시를 받은 적이 없었다고 증언한 바 있다. 그러나 특검은 수사를 통해 당시 보건복지부가 연금공단에 두 회사의 합병에 찬성하라는 취지의압력을 행사했다는 진술을 확보, 국조특위에 고발을 요청했다.

 

또한 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은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선우 청와대 의무실장 등 위증이 의심되는 핵심증인들을 언급하며 추가 고발 조치에 대해 검토할 의지를 밝혔다.

 

조 장관은 문화계 블랙리스트에 대해 존재하지 않는다에서 본 적도 없다고 다소 상이한 입장을 밝힌 바 있으며 비선실세최순실씨에 대해 천번만번 물어도 제 대답은 똑같다. 모른다로 일관하고 있다. 이에 이혜훈 개혁보수신당 의원은 조 장관, 최순실을 여왕 모시듯한다며 설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현재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에 의하면 국회에 출석한 증인이 허위 진술을 한 경우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하도록 돼 있다.

 

 

kkjin001@hyundae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