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수장도 대포폰?…“조폭공화국·범죄집단의 소굴”

박지원·우상호 ‘블랙리스트’ 사태에 맹비난

김경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1/20 [10:03]

대한민국의 수장도 대포폰?…“조폭공화국·범죄집단의 소굴”

박지원·우상호 ‘블랙리스트’ 사태에 맹비난

김경진 기자 | 입력 : 2017/01/20 [10:03]

 

▲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는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의 박근혜 대통령 대포폰 사용 진술에 대해 "이 나라가 나라인지, 청와대가 청와대인지..조폭공화국이고 범죄집단의 소굴"이라고 비판했다.    ©김상문 기자

 

[주간현대=김경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일명 대포폰을 사용했다는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의 진술에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날을 세웠다.

 

지난 19일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7차 변론기일에 증인으로 출석한 정호성 전 부속비서관은 박근혜 대통령도 차명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다. 대면 보고 외에 대통령과 차명 휴대전화로 (연락)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진술했다.

 

이에 20일 오전 박지원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대통령부터 대포폰, 모든 행정관까지 차명폰을 썼다고 하면 이 나라가 나라인지, 청와대가 청와대인지 (의문이다). 조폭공화국이고 범죄집단의 소굴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박 대표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당장 청와대 대포폰 사용자들을 색출해 대포폰 비상연락망을 국민 앞에 공개하라특검과 검찰은 불법 대포폰의 통화내역을 철저히 조사해 김기춘 등 전·현직 관계자들은 물론 블랙우먼 조윤선 등 국무위원 전원, 대통령까지 불법 대포폰 사용실태를 조사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박 대표는 박영수 특검을 향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두목인 박 대통령의 처벌, 그리고 기왕에 구속된 최순실 등 주범들은 물론 정경유착에서 이익을 본 대기업의 회장들, 관계자들, 특히 김기춘·우병우·조윤선 등에 대해서는 철저한 구속수사를 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박영수 특검은 일명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의 몸통으로 불리는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 그리고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에 박 대표는 영장실질심사를 받는 김기춘·조윤선의 사퇴를 주문한 것.

 

 

▲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조윤선 장관 '블랙리스트' 의혹에 대해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 지시"라고 진술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이 부분이 사실로 확인되면 해임건의안을 낼 수 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사진=김상문 기자>    

 

 

한편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역시 날선 반응을 보였다. 그는 조 장관 블랙리스트의혹에 대해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 지시라고 진술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이 부분이 사실로 확인되면 해임건의안을 낼 수밖에 없다고 강력 경고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