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탄신일..친박단체 생일 축하 위로 편지 전달

김범준 기자 | 기사입력 2017/02/02 [17:14]

박근혜 탄신일..친박단체 생일 축하 위로 편지 전달

김범준 기자 | 입력 : 2017/02/02 [17:14]
▲ 대통령 박근혜가 2월2일 65번 째 생일을 맞이한 가운데, 친박 단체 회원들이 축하 및 위로 편지를 전달했다.  ©정규재tv화면갈무리

 

[주간현대=김범준 기자] 2일 대통령 박근혜의 65번 째 생일을 맞아 친박 및 극우단체의 활동이 활발해진 가운데,  ‘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운동본부(탄기국)’ 등 친박단체의 축하 편지와 엽서를 들고 청와대를 찾았다.

 

탄기국은 이날 오후 청와대 인근 서울 종로구 청운효자동주민센터 앞에서 편지 전달에 앞서 임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대통령의 65번째 생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대통령께 조금이나마 힘이 돼 드리기 위해 응원의 편지를 전달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정광택 탄기국 회장은 “박근혜 대통령의 죄라면 나라 위해서 열심히 한 죄밖에 없는데, 지금 탄핵이 되면서 너무나도 외롭고 힘든 상황이 됐다”며 “생일을 맞아 뵙고 싶지만 뵐 수 없는 게 현실이기 때문에 편지로나마 위로와 축하를 드리려 한다”고 말했다.

탄기국 측이 전달하는 편지와 엽서는 지난 1월21일 서울시청 앞 대한문에서 열린 ‘태극기 집회’ 주요 행사 ‘백만 통의 러브레터’에서 모았다는 설명이다.

 

탄기국 관계자는 “이날 총 20만 통의 축하 편지와 엽서가 쓰였다”고 밝혔다.

기자회견 직후 정광용 회장이 대표로 20만 통의 편지가 담긴 상자 세 박스를 들고 청와대 시화문으로 향했다. 애초 기자회견에 참여한 일부 회원들과 동행하려 했으나, 경찰 측의 통제로 무산됐다.

경찰 관계자는 “시화문 내 검색대에서 편지가 담긴 상자에 이상이 없다는 게 확인되면 (박 대통령 측에) 전달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통령 박근혜는 생일을 맞아 청와대 관저에서 한광옥 비서실장 및 수석 전원과 오찬을 함께 한 것으로 알려졌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