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압수수색 승인권한, ‘친박의 늦둥이’ 황교안

국민의당 "법과 원칙을 바로 잡아야 한다"

한동인 기자 | 기사입력 2017/02/03 [11:17]

청와대 압수수색 승인권한, ‘친박의 늦둥이’ 황교안

국민의당 "법과 원칙을 바로 잡아야 한다"

한동인 기자 | 입력 : 2017/02/03 [11:17]
▲특검팀의 청와대 압수수색이 차질을 빚는 가운데 정치권이 황교안 권한대행의 승인을 요구하고 나섰다.     ©사진공동취재단

 

[주간현대=한동인 기자] 3일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박근혜 대통령을 뇌물수수 등 형의를 받는 피의자로 입건하고 청와대 압수수색을 시도하고 있지만 차질을 빚고 있다.

 

이날 특검은 오전 10시께 청와대에 도착해 압수수색 집행팀이 경내 진입을 시도 중에 있다. 이는 특검팀이 수사에 착수한 지 44일 만의 일이다.

 

하지만 청와대 측은 보안시설이라는 이유를 들어 경내 진입을 혀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양측은 현재 압수수색의 방식과 범위, 대상 등을 놓고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최순실의 국정농단 마수가 정치․경제․문화․외교 등 우리 사회 전 분야에 걸쳐 드러나고 있다”며 “불행히도 특검은 대통령을 전방위적인 국정농단의 공범으로 지목하고 있다. 특검이 청와대 압수수색과 대통령 대면조사를 신속하게 진행해야 하는 이유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압수수색 승인권한은 대통령 권한대행인 황교안 총리에게 있다”며 “황 대행은 ‘친박의 예쁜 늦둥이’라는 낯 뜨거운 칭송에 들뜰 것이 아니라 특검의 청와대 압수수색을 즉각 승인해야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의당은 논평을 통해 “청와대는 검찰의 압수수색에 대해 국가기밀을 이유로 방해했다”며 “박대통령의 범죄사실이 국가기밀인가 아니면 증거인멸, 은닉사실이 국가기밀인가. 피의자 박대통령의 비밀일 수는 있어도 국가기밀이 될 수는 없다. 무너진 국가질서를 바로잡기 위해 기필코 도려내야 할 적폐일 뿐이다. 박대통령은 약속한대로 특검의 압수수색에 협조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나섰다.

 

국민의당 역시 황교안 권한대행을 향해 “청와대가 특검의 압수수색에 협조하도록 충분한 조치를 취해 입버릇처럼 말해왔던 법과 원칙을 바로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bbhan@hyundae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