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의 ‘새누리’ 당명…5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박근혜 게이트’로 인한 현 정권과 선긋기작업?

김경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2/13 [11:03]

朴의 ‘새누리’ 당명…5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박근혜 게이트’로 인한 현 정권과 선긋기작업?

김경진 기자 | 입력 : 2017/02/13 [11:03]

 

▲ 새누리당 당명이 5년 만에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공식홈페이지갈무리

 

 

[주간현대=김경진 기자] 새누리당이라는 당명이 정확히 5년 만에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새누리당은 13일 오후 전당대회 수임기구인 전국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새 당명을 자유한국당으로 최종 확정한다.

 

새누리당 전신인 한나라당은 지난 2012213일 전국위원회 회의를 열어 143개월간 써온 당명 한나라당을 새누리당으로 바꾸는 당명 개정안을 확정한 바 있다.

 

당시 당명 개정은 당의 혁신 작업 중 일환으로 비대위원장이던 박근혜 대통령이 주도했다.

 

반면 이번 당명 변경은 비선실세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이후 현 정권에 대한 민심이 떠난 심각한 상황에서 여당이 박 대통령과 선을 그어 정권재창출을 위한 밑작업이라고 풀이된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반쪽짜리 청산’ ‘이름만 바꾸고 내면은 똑같다등같은 허울뿐인 당명 교체라는 지적도 많다.

 

앞서 새누리당은 국민 공모를 통해 국민제일당’ ‘새빛한국당’ ‘으뜸한국당3개를 선정했지만 부정적인 의견이 많아 지난 126일 새롭게 자유한국당’ ‘행복한국당’ ‘국민제일당’ ‘보수의힘4개 당명을 후보군으로 다시 선정, 책임당원 만여 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했고, 이 과정에서 자유한국당이 27%로 가장 높은 득표율을 보였다.

 

새누리당은 새로운 당 로고로 각진 횃불을 형상화한 모양으로 바꾸고, 색깔은 현재처럼 붉은색을 사용키로 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