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짐승만도 못한 것. 동물도 고마움을 안다”

안철수 “양보한 것 하나만으로도 고맙다고 해야 하는 게 인간의 기본 도리”

김경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2/13 [17:43]

안철수 “짐승만도 못한 것. 동물도 고마움을 안다”

안철수 “양보한 것 하나만으로도 고맙다고 해야 하는 게 인간의 기본 도리”

김경진 기자 | 입력 : 2017/02/13 [17:43]

 

▲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  <사진=김상문 기자>

 

 

[주간현대=김경진 기자]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과거 대선 때,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돕지 않았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그런 말을 하는 것은 짐승만도 못한 것이라고 응수했다.

 

대선 때 안 도왔다? 짐승만도 못한 것

 

13일 안철수 전 대표는 광주 염주 체육관에서 열린 광주전남언론포럼 초청 토론회에서 “(2012년 대선 후보를) 양보했을 뿐만 아니라 도와줬는데 고맙다는 말은커녕 (안 전 대표가 도와주지 않아) 졌다고 주장하는 것은 인간으로서 도리가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안 전 대표는 양보한 것 하나만으로도 사실은 고맙다고 해야 하는 게 인간으로 기본 도리 아니냐. 동물도 고마움을 안다고 꼬집었다. 또한 제가 후보 양보 이후 40회가 넘는 전국 유세, 그리고 3회에 걸친 공동 유세를 했다. 근데 저는 같은 당도 아니었고, 경선을 치러서 진 것도 아니었고, 어떤 조건을 내건 것도 아니었고, 대통령 당선 후 지분을 요구한 바 전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저는 선거 전날 밤 그 추운 강남역 사거리에서 목이 터져라 외쳤다. 그것도 다 동영상이나 기록으로 남아있다. 안 도왔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고 부연했다.

 

또한 그는 대선 후보 양보 배경에 대해 지난 대선에서 3자대결로 가면 당시 야권이 100% 진다고 확신했다면서 다만 1%라도 이길 확률을 높일 방법은 제가 양보하는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었다고 밝혔다.

 

더민주 대선경선은 참여정부 적통경쟁과거회귀 우려

 

나아가 안 전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대해 참여정부의 과()에 대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핵심세력 간 적통경쟁으로 흘러가고 있다정권을 달라고 나서는 모습이 과거로 회귀되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표명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은 친노로 분류되는 문 전 대표와 안희정 충남지사 간의 대결구도로 흘러가고 있는데 안 전 대표는 이점을 겨냥한 것.

 

이어 그는 참여정부도 다른 모든 정부와 마찬가지로 공과 과가 있다적어도 과에 대해서는 반성과 성찰이 전제돼야 과거의 과를 반복하지 않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야권의 염원 결선투표제무시한다면 천추의 한이 될 것

 

한편 안 전 대표는 결선투표제에 대해 수십 년간 야권의 염원이던 대선 결선투표제를 이번 한 번 자신의 당선 여부에 맞춰, 이해득실과 이해타산에 맞춰 무시한다면 향후 몇 십 년간 정말 천추의 한이 될 수 있다더 이상 민주당에서 기득권 편에 서지 말고 대선 결선투표제를 받아줄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문 전 대표의 2012년 대선 공약이 결선투표제였고 2014년 당 대표에 출마할 때 공약이기도 했다그런데 상황이 좋아졌다고 해서 이것을 무시하는 건 옳지 못하다. 야권이 지금 굉장히 유리해 보인다. 그런데 10, 20년 계속 그러겠느냐고 꼬집었다.

 

“313일 이전 탄핵안 인용될 것 믿는다

 

안 전 대표는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에 대해 헌재에서 313일 이전에 탄핵안이 인용될 것으로 믿는다우선 박한철 전 헌재소장이 퇴임할 때 가급적이면 빠른 시간 내에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언급했는데, 이는 (박 전 소장) 본인의 단순한 희망사항이 아니라 헌재 내 일하는 진행상황을 보고 다른 재판관들과 상의 끝에 공식적으로 말한 것이라고 해석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