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대용량 배터리 실속형 새 스마트폰 ‘X 파워2’…반응은?

조미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2/24 [17:22]

LG전자, 대용량 배터리 실속형 새 스마트폰 ‘X 파워2’…반응은?

조미진 기자 | 입력 : 2017/02/24 [17:22]

 

▲ LG전자가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MWC 2017에서 한번 충전으로 약 이틀 동안 쓸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X 파워2를 공개한다. < 사진 제공= LG전자>   

 

 

[주간현대=조미진 기자] LG전자가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MWC 2017(Mobile World Congress 2017)’에서 한번 충전으로 약 이틀 동안 쓸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X 파워2’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X 파워2’는 호평을 받았던 전작 ‘X 파워의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을 계승, LG전자 스마트폰 중 역대 최대 용량인 4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LG전자에 따르면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을 능가하는 수준으로 충전기 없이도 주말 내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다.

 

한 번 충전으로 동영상을 약 15시간 동안 연속 재생할 수 있으며 인터넷 검색은 약 18시간, 네비게이션의 경우 약 14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일반 충전보다 2배 빠른 고속 충전을 지원, 1시간 만에 배터리를 50%까지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

 

‘X 파워2’는 강점인 대용량 배터리를 십분 활용할 수 있는 5.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화면의 블루 라이트 차단율을 조절할 수 있는 보기 편한 모드를 지원, 전자책, 웹툰 등 콘텐츠를 장시간 이용할 때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촬영한 사진을 곧바로 SNS에 업로드할 수 있는 퀵쉐어등 카메라에도 프리미엄 스마트폰 수준의 다양한 편의기능들이 있으며, 1300만 화소 고화질의 후면 카메라에는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촬영이 이뤄지는 제로셔터랙이 적용됐다.

 

‘X 파워2’500만 화소 전면 광각 카메라를 채택해 셀카봉 없이 단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어두운 곳에서 밝고 선명한 셀카를 촬영할 수 있도록 전면 LED 플래시도 탑재했다. 자동으로 얼굴을 인식해 사진을 촬영하는 오토 샷’, 주먹을 쥐었다 펴면 3초 후 사진을 촬영하는 제스처 샷LG 만의 편리한 셀피 기능들도 갖췄다는 설명이다.

 

조준호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 사업본부장 사장은 배터리 걱정 없이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오랫동안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X 파워2’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차별화된 기능과 합리적 가격의 실속형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모델 공개 소식이 알려진 당일 누리꾼들의 반응은 각양각색이다. 한 누리꾼은 약간만 사양을 높게 내주면 살만 할텐데이라며 다소 아쉬움을 보였다.

 

그러나 또다른 누리꾼은 나처럼 게임 안하고 카카오톡, 인터넷, 노래만 듣는 사람에게는 정말 좋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