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과 검찰을 향한 바른정당의 쓴소리

“특검 발표, ‘음모·거짓말’로 치부할 것인가”

김경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3/06 [15:07]

朴 대통령과 검찰을 향한 바른정당의 쓴소리

“특검 발표, ‘음모·거짓말’로 치부할 것인가”

김경진 기자 | 입력 : 2017/03/06 [15:07]

 

▲ 박영수 특검의 수사결과 발표에 대해 바른정당이 입장을 밝혔다.     ©바른정당공보실제공

 

 

[주간현대=김경진 기자] 박영수 특검의 수사결과 발표에 대해 바른정당이 입장을 밝혔다.

 

6일 오신환 바른정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지난 90여 일 간 국정농단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해 온 특검팀의 노고를 지하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 대변인은 특검의 수사 결과에 대해 이는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국정농단 의혹이 특검의 수사로 다시 한 번 그 실체가 확인된 셈이라며 도대체 지난 4년여 간 대한민국이 어떻게 굴러온 것인지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특히 그는 국정농단 사태가 음모이자 거짓말이라고 주장해 온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특검의 수사결과 발표 역시 음모이자 거짓말로 치부할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박 대통령을 겨냥했다.

 

앞서 특검팀은 수사 결과 발표를 통해 대통령 뇌물수수 혐의 확인 최순실의 민관계 인사 개입 배후의 대통령 영향력 행사 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에 있어 대통령의 주요 혐의 등을 공식 발표했다.

 

또한 오 대변인은 그 동안 박 대통령은 검찰과 특검의 수사는 물론 헌재 출석은 거부한 채, 탄핵반대 여론의 결집을 도모하는 모습을 보여 왔다. 하지만, 그 어떤 여론전으로도 진실은 변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거듭 비판했다.

 

아울러 그는 특검의 최종 수사 결과 발표에도 불구하고 국정농단 사태는 미완의 상태라고 평가하며 이제 그 미완의 숙제를 검찰이 풀어나가야 한다. 검찰은 오직 법과 원칙에 따라 남은 수사에 조직의 명운을 걸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행여 정치적 판단에 의해 수사방향을 수정하거나 우병우 사단에 의해 제대로 된 수사가 이뤄지지 못한다면, 오히려 국민이 검찰을 심판할 것이라는 점을 가슴 깊이 새겨야 할 것이라며 검찰 개혁의 목소리가 높다. 이제 국민의 눈이 검찰에 쏠려 있음을 잊지 말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