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분석] 금호타이어 특화유통점 ‘타이어프로’

조미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3/20 [17:38]

[집중분석] 금호타이어 특화유통점 ‘타이어프로’

조미진 기자 | 입력 : 2017/03/20 [17:38]

금호타이어는 지난 20016월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타이어 프로페셔널리즘을 표방한 타이어 전문 특화유통점인 타이어프로’ (Tire Pro)를 국내 최초로 런칭했다.타이어 특화유통점은 타이어 판매만 가능한 일반 대리점과는 달리 타이어와 관련된 점검과 정비등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곳은 표준화된 점검 서비스와 업계에서 가장 잘 훈련된 타이어 전문가들을 배치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타이어프로는 성공적으로 안착했고 고객 만족이라는 면에서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3년 연속 판매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그 예이다.


 

 

숙련 전문가로 높은 고객만족도, 타이어 전문 특화유통점

서비스 품질향상 위해 기술적 전문성과 경영 마인드 갖춰

 

2001년 국내 첫 개설, 숙련 전문가의 전문적 컨설팅 제공

전세계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 신뢰도 높였다

 

 

[주간현대=조미진 기자] 타이어 판매만 가능한 일반 대리점과 달리 타이어 관련 점검, 정비등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금호타이어의 타이어프로가 고객들을 성공적으로 만족 시키고 있다.

 

국내 업계 최초 타이어 특화 유통 브랜드

 

지난 20016월 금호타이어는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타이어 프로페셔널리즘 (Tire Professionalism)’을 표방한 타이어 전문 특화유통점인 타이어프로’ (Tire Pro)를 국내 최초로 런칭했다.

 

타이어 특화유통점은 타이어 판매만 가능한 일반 대리점과는 달리 타이어와 관련된 점검과 정비등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

 

 

▲ 타이어 관련 점검, 정비등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금호타이어의 ‘타이어프로’가 고객들을 성공적으로 만족 시키고 있다. <사진= 금호타이어 제공>   

 

 

타이어 프로페셔널을 표방한 타이어프로는 타이어 추천 및 교체와 더불어 공기압 점검, 인치업, 휠 얼라인먼트, 진동 조정, 발란스 등 타이어와 직접 관련된 과학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표준화된 점검 서비스와 업계에서 가장 잘 훈련된 타이어 전문가들을 배치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타이어프로는 안정적으로 자리 잡음은 물론 3년 연속(2014~2016) KSSI(판매서비스 만족도) 1, 2년 연속(2015~2016) 한국의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하며 타이어 전문점으로서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고도로 훈련된 타이어 전문가들

 

타이어프로의 전문적인 서비스는 고도로 숙련된 타이어 전문가들이 있어야 가능하다.

 

이 점을 절감한 금호아티어는 타이어프로 인력들의 전문성 향상과 최신기술 교육을 위해 점주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해외 기술연수, 단계별 세분화된 기술 전문가 과정, 세일즈 매뉴얼 교육, 유통점 경영자 대상 경영 실무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다수의 소비자들이 방문하는 타이어 특화유통점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술적 전문성과 함께 경영 마인드를 갖춰야 한다는 데서 착안한 것이다.

 

 

▲ 타이어프로의 전경 <사진= 금호타이어 제공>   

 

 

지난 315일에는 전국 금호타이어의 특화 유통망(타이어프로 및 KTS) 대리점주 500여명을 대상으로 정책설명회를 실시올해 회사의 영업/마케팅 정책과 중점 추진사항 등을 발표했다.

 

또 대리점주들의 영업 현장에 대한 의견을 들으며 유통망 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금호타이어는 매년 대리점주들을 초청해 정책설명회를 열고 있으며이한섭 사장은 지난해 취임 이후 올해로 2년 연속 이 행사에 참석했다.

 

 

대리점주 대상으로 한 정책설명회

 

또한 금호타이어는 2대 째 타이어프로 경영을 준비하는 예비점주 및 일반 대리점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워크샵을 실시해오고 있다.

 

워크샵 참가자들은 금호타이어의 역사와 향후 방향성을 볼 수 있는 금호 역사관 방문, 연구소의 R&D 센터 투어를 비롯해 유통시장 트렌드의 변화와 매장 환경개선 사례교육, 리더십 강화 및 조직관리 코칭기법 교육 등을 체험하며 서비스 품질 향상의 노하우를 익힌다.

 

315일에는 대전 유성구 ICC 호텔에서 전국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가진 ‘2017 영업/마케팅 정책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 3월15일 대전 ICC호텔에서 전국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한 ‘2017 영업/마케팅 정책설명회 모습. <사진= 금호타이어 제공>   

 

 

이날 행사에는 전국 금호타이어의 특화 유통망(타이어프로 및 KTS) 대리점주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금호타이어 임직원들은 올해 회사의 영업/마케팅 정책과 중점 추진사항 등을 발표하고 대리점주들의 의견을 들으며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금호타이어는 매년 대리점주들을 초청해 정책설명회를 열고 있으며, 이한섭 사장은 지난해 취임 이후 올해로 2년 연속 이 행사에 참석했다.

 

참고로 KTS (Kumho Truck & Bus tire Service)1997년 런칭한 금호타이어의 대형타이어 전문 특화 유통망으로, 대형차량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과 편의성을 위해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준 높은 기술력을 활용한 운영을 하는 곳이다.

 

이날 이한섭 금호타이어 사장은 최우수 대리점 시상 등으로 대리점주들을 격려했으며 금호타이어는 4차 산업사회 선도기업으로서 올해 품질경영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 타이어프로 대리점과 동반 성장을 이루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뿐만 아니라, 금호타이어는 타이어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난 2013년 업계 최초로 대전 트레이닝 센터를 오픈하고 체계적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교육 노하우를 축약해 만들어진 세일즈 매뉴얼인 고객 맞춤 세일즈 6단계를 통해 고객의 구매심리를 파악하고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필수 교육과목으로 선정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전국 타이어프로 어디에서나 고객에게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교육 전문인력의 현장 방문 교육이 실시되고 있으며, 매장 상호간의 서비스 품질 벤치마킹을 위한 미스터리 쇼핑 프로그램도 새롭게 도입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

 

 

글로벌 B.I로 전세계 표준 서비스

 

타이어프로가 한 단계 도약하게 된 시점은 2009년이다. 글로벌 브랜드 아이덴티티 (B.I) 도입과 함께 단순히 외형만 통일한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어느 매장에서도 차량 입고부터 최종 점검, 출고까지 표준화된 절차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를 통해 국내외 리테일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이미지를 본격적으로 구축했다고객 편의를 위한 원스톱 타이어 서비스 공간을 지향하는 만큼 고객들이 타이어 교환이나 점검을 기다리는 동안 차를 마시거나 인터넷을 사용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매장을 구성했다.

 

또 작업장에 커다란 통유리를 설치해 고객들이 편안하게 앉아서 작업과정을 모두 지켜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20118월 매장 외형 업그레이드를 추진해 보다 세련되고 현대화된 타이어프로 매장을 구축했다.

 

 

고객 감동 위한 혁신적 서비스활동 도입

 

한편 금호타이어는 2013년 국내 최초로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도(Mileage Warranty)’ 를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 제도는 구매 후 타이어 바닥면이 마모 한계(1.6mm)수준까지 마모됐을 때, 실제 주행 거리와 보증거리 간의 차이만큼 보상해주는 제도로서 합리적 소비성향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대상 제품은 마제스티 솔루스, 시티벤처 프리미엄 등 프리미엄 제품 외 기본형과 SUV용 제품이며, 최소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60,000km(주행거리)까지 보증 받을 수 있다.

 

pefree@hanm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