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탈당한 최명길, ‘김종인 전략공천’ 받아 당선돼

임대현 기자 | 기사입력 2017/03/29 [10:11]

민주당 탈당한 최명길, ‘김종인 전략공천’ 받아 당선돼

임대현 기자 | 입력 : 2017/03/29 [10:11]
▲ 최명길 의원. <사진=최명길 트위터>

 

 

[주간현대=임대현 기자] 전략공천으로 당선된 최명길 의원이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 대표를 따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논란이 예상된다. 당시 공천을 담당했던 책임자가 김 전 대표였던 것이다.

 

최 의원은 29일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을 탈당한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대권도전을 준비하고 있는 김종인 전 대표를 따라 탈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최명길 의원이 단수로 전략공천된 것이 눈길을 끈다. 김 전 대표는 지난 20대 총선에서 민주당 비대위 대표를 맡으면서 공천을 관리했다. 자신을 스스로 비례대표로 공천했던 셀프 공천논란도 있었다.

 

여기에 최 의원은 당초 대전 유성갑 예비후보로 나섰으나 경선에서 탈락한 바 있다. 지역구 경선에서 탈락한 예비후보를 다른 지역구로 이동해 전략공천 한 것이다.

 

그는 결국 서울 송파을에 민주당 후보로 단독으로 나설 수 있었고, 당선됐다. 국회를 경험하지 못한 초선이었다. 비례대표였던 김종인 전 대표와 달리 최명길 의원은 지역구 의원으로, 당을 떠나도 국회의원직을 유지할 수 있다.

 

한편, 같이 탈당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오는 이언주 의원도 지난 20대 총선에서 단수공천된 사실이 알려졌다. 이 의원은 광명을 지역에 단독으로 나서 당선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