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혼술남녀’ 故 이한빛 PD SNS “일 빼면 잠 뿐인 삶…”

조미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4/18 [15:10]

tvN ‘혼술남녀’ 故 이한빛 PD SNS “일 빼면 잠 뿐인 삶…”

조미진 기자 | 입력 : 2017/04/18 [15:10]

 

▲ 4월18일 CJ E&M의 케이블 채널 tvN에 근무하던 故 이한빛 PD의 모친이 눈물을 흘리며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조미진 기자>   

 

 

[주간현대=조미진 기자]  지난해 10월 인기리에 종영한 CJ E&M의 케이블 채널 tvN 드라마 <혼술남녀>의 신입 조연출 PD가 가혹한 노동 강도와 폭언 등에 견디다 못해 목숨을 끊은 일이 세상에 알려졌다.

 

고 이한빛 PD가 바로 그 비극의 주인공이다. 드라마 혼술남녀가 종영한 다음날인 지난해 1026, PD는 입사한지 9개월 만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그가 혼술남녀제작부서에 배치된 지 6개월이 조금 넘은 시점이었다.

 

생전 PD는 자신의 SNS에 스스로 목숨을 끊기 얼마 전 불과, 푸념하듯 열악한 근무상황을 토로했다.

 

PD2주 전 촬영을 마치고 좀비가 되어 돌아오니으로 시작하는 멘트를 남겼다.

 

앞서 40여일 전에는 페북에다 일 얘기는 절대 안하려 했는데 일 빼면 잠 뿐인 삶, 일 빼면 할 말도 없구나라고 읊조리는 듯한 글을 쓰기도 했다.

 

 

▲ 故 이한빛PD가 생전에 남긴 SNS 글    

 

 

수개월 간 유가족은 고인의 죽음이 헛되게 하지 않게 하기위해 사건 진상규명과 유사 사건 재발 방지를 CJ E&M측에 요구 했다. 그러나 사건을 은폐하거나 고인에게 책임을 돌리는 태도로 일관 했다며 몇 개월 만에 사건 공론화에 나섰다.

 

418일에는 tvN ‘혼술남녀신입 조연출 사망사건 대책위원회는 유가족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이들은 “고인의 핸드폰 수발신 내역와 업무 메신저의 내용, 이한빛PD와 같이 작업하였던 관계자들의 증언들은 심각한 제작 환경, 시간 노동, 그리고 이한빛PD에게 가해진 언어폭력과 괴롭힘을 뒷받침한다고 강조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