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10대 촛불과제‘ “바람직하지 못 해”

성혜미 기자 | 기사입력 2017/05/22 [09:24]

정우택 ‘10대 촛불과제‘ “바람직하지 못 해”

성혜미 기자 | 입력 : 2017/05/22 [09:24]

 

▲ 19대 대통령 선거 참패 당시 정우택 자유한국당 당 대표 권한대행의 모습.     ©김상문 기자

 

 

[주간현대=성혜미 기자] 4대강 복원 대책기구 구성, 교원노조 재합법화 선언 등 문재인 정부의 10대 촛불 개혁과제에 대해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우려를 나타냈다.

 

정 대표는 22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4대강 재조사 문제는 한 4, 5년을 국정감사에서 다뤄졌던 문제라며 그런데 좀 잘못된 측면이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점검을 해서 보완을 해 나간다는 건 모르겠지만 4대강 사업을 뒤집어엎듯이 하는 모습을 결코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밝혔다.

 

그는 “4대강 사업이 시행이 돼서 소위 가뭄이나 홍수 문제 이런 것들이 해결됐다고 생각하는 측면이 굉장히 강하다심지어 영산강 같은 경우 그 당시 전남지사였던 박준영 의원께서 4대강 해야 한다고 할 정도라고 주장했다.

 

이어 교원노조 재합법화 선언과 관련해서는 전교조 문제는 아마 2013년인가 법외노조로 규정 됐다지금 전교조를 합법화하겠다고 한다면 굉장한 사회적 갈등이 일어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10대 과제를 언급하며 한 가지, 한 가지가 사회적으로 다시 과거에 대한 논란과 함께 앞으로의 신 정보의 과제라고 하기 때문에 이것에 대한 논란이 상당히 증폭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ahna101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