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일자리 추경, 국회에서 직접 설명할 것”

임대현 기자 | 기사입력 2017/06/01 [16:17]

문재인 “일자리 추경, 국회에서 직접 설명할 것”

임대현 기자 | 입력 : 2017/06/01 [16:17]
▲ 문재인 대통령이 일자리 상황판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주간현대=임대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일자리 추경예산 편성과 관련해 직접 국회를 찾아 필요성을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1일 오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을 통해 일자리 추경을 최대한 빨리 국회에 제출하고 국민들께 추경이 왜 필요한지, 그 예산으로 어떤 일을 하려는지 잘 설명해달라저도 필요하다면 추경안 국회 제출 후 적절한 시기에 국회에 가 시정연설 형태로 의원들께 설명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사와 별개로 중요한 게 일자리 추경이라며 일자리 추경도 최대한 좀 빠르게 국회에 제출해주시고, 일자리 추경에서도 국회의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추경이 왜 필요한지에 대한 설명을 청와대에서 열심히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그런 부분은 정책실에서 주도적으로 한텐데, 오프라인 상으로도 해주시고, 온라인 상으로도 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책임총리에 대한 부분을 강조했다. 그는 약속했던 책임총리제가 실현될 수 있도록 청와대 비서실에서도 최대한 협조해달라일상적 국정과제는 총리가 해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총리실로 연결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