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노조와 상생하겠다” 선포식 가져

조미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8/07 [22:46]

이마트 “노조와 상생하겠다” 선포식 가져

조미진 기자 | 입력 : 2017/08/07 [22:46]

 

▲ 7일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에서 열린 이마트 노조 상생 선포식. <사진출처=이마트>    


 

[주간현대=조미진 기자] 이마트는 7일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에서 전국이마트노동조합, 이마트민주노동조합, 이마트노동조합 등 3개 노조와 동반 성장을 위한 노사 상생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갑수 이마트 사장과 3개 노조 위원장이 모두 참석했다. 이마트와 3개 노조는 상호 마찰을 지양하고 발전적 노사관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갈등 요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회사와 임직원의 동반성장을 위한 생산성 향상에 적극 협력하며 근로 조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공정거래 및 노동관련 법을 철저히 준수하며 현안이 발생하면 노사가 함께 소통해 해결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갑수 사장은 이번 상생 선언을 통해 노사가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할 수 있을 것이라며 노사관계 우수 사업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3개 노조에 소속된 조합원 수는 약 3000명으로 전체 직원의 약 11%에 해당한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