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적폐청산 TF가 정치보복? “정말 가당치 않다”

성혜미 기자 | 기사입력 2017/08/08 [18:09]

국정원 적폐청산 TF가 정치보복? “정말 가당치 않다”

성혜미 기자 | 입력 : 2017/08/08 [18:09]

 

▲ 시민사회단체가 이철우 자유한국당 의원(사진)이 국정원 댓글사건을 조사 중인 국정원 적폐청산 태스크포스 활동에 대해 ‘정치보복’이라고 한 것에 대해 “가당치 않다”고 비판했다.     © 김상문 기자

 

시민사회단체가 국정원 댓글사건을 조사 중인 국정원 적폐청산 태스크포스(TF) 활동 중단를 요구한 자유한국당을 겨냥해 정말 가당치 않은 움직임이라고 비판했다.

 

참여연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등으로 구성된 국정원감시네트워크는 8일 성명을 통해 자유한국당의 역할은 적폐청산 방해가 아니라 반성과 협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된 정보기관에서 그 세금을 얼마나 광범위한 위법행위에 사용했는지 확인하는 것은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가 먼저 독려하고 정부기관에게 스스로 밝히라고 촉구해야 할 일이라며 이를 정치보복으로 말하고 중단할 것을 요구하는 것은 국민을 대표하겠다는 정당과 국회의원이라면 취할 수 없는 태도라고 밝혔다.

 

국회정보위원장인 이철우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TF의 ‘국정원 댓글 사건’ 조사를 거론하며 “이미 재판이 끝난 사건을 다시 진상조사를 하면 정치보복으로 이어지지 않겠느냐”고 우려를 표했다.

 

그는 “이밖에 극우단체 지원, 박원순 서울시장 제압 문건, 채동욱 검찰총장 찍어내기 등도 적폐청산 TF 조사 사안에 포함됐다. 무엇을 하겠다는 것인지 의심스럽다”면서 “검찰, 경찰, 국정원은 5년짜리 정부에서 개혁하기보다 국회가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국정원감시네트워크는 이 의원의 국회 특위 설치 제안에 대해 조사를 방해하겠다는 것이 깔려있음을 삼척동자도 안다”면서 “자유한국당과 이철우 의원이 국정원 스스로 잘못을 밝히는 것을 방해하는 것은 스스로 적폐세력임을 다시 확인해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ahna101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