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진 후보자로 향하는 정의당 ‘데스노트’

한동인 기자 | 기사입력 2017/09/12 [16:26]

박성진 후보자로 향하는 정의당 ‘데스노트’

한동인 기자 | 입력 : 2017/09/12 [16:26]
▲12일 정의당이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지명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김상문 기자

 

[주간현대=한동인 기자]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그간 정부의 손을 들어준 정의당 마저 박 후보자에 대한 청와대의 지명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12일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박성진 후보자의 강소기업 셀프심사와 관련해 지적했다.

 

이날 최 대변인은 “박성진 후보자의 결격사유가 끈임없이 드러나고 있다”며 “청와대는 박 후보자가 정책역량만은 있다고 평가했지만, 전혀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최 대변인은 “박 후보자 본인이 주식을 보유한 회사를 강소기업으로 선정해 각종 특혜를 준 것으로도 모자라, 심사과정에서도 박 후보자의 입김이 작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자신의 사적 이익을 채우기 위해 공적 지위를 악용한 것으로, 심각한 결격 사유”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자가 ‘공정한 심사’ 였다고 해명한 것에 대해선 “당시 다른 심사위원들은 해당업체의 기준미달을 지적하며 반대했지만, 심사위원장으로서 ‘직권’까지 사용하며 선정을 밀어 붙였던 사실도 드러났다”며 “공·사를 구분하지 못하고, 자신의 권력을 휘두르는 인사는 촛불 정권에서 용납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성진 후보자는 인사청문회를 통해 자격이 없다는 점만 확인 사살됐다. 정의당은 박 후보자에 대한 인사보고서 채택을 단호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청와대 또한 박성진 후보자에 대한 임명은 꿈도 꾸지 말아야 할 것이다. 지금이라도 박 후보자에 대한 지명을 철회하고, 결격 인사 임명에 대해 사과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bbhan@hyundae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