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숙박요금, 기존 성수기 요금보다 비싸

한동인 기자 | 기사입력 2017/10/10 [09:59]

평창올림픽 숙박요금, 기존 성수기 요금보다 비싸

한동인 기자 | 입력 : 2017/10/10 [09:59]
▲ 평창올림픽 개최지역의 과도한 숙박요금에 대한 지적이 제기됐다.     ©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주간현대=한동인 기자] 평창올림픽 개최지역의 숙박요금이 비수기는 물론 성수기를 대비해도 더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유은혜 의원은 국정감사 보도자료를 통해 평창올림픽 개최지역의 평균 숙박 요금에 대해 지적했다.

 

유 의원이 강원도로부터 제출받은 ‘동계올림픽 개최 시군 숙박 계약현황조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림픽이 열리는 강릉 도심지역과 평창 4개면의 평균 숙박 요금은 34만원으로, 성수기 평균 요금인 22만2500원에 1.5배, 비수기 요금인 11만1250원에 비해서는 3배가 넘는 요금을 책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보면 강릉 도심에 위치한 관광호텔을 제외한 모든 숙박업소가 성수기 대비 높은 가격을 책정하고 있으며, 강릉은 성수기 대비 1.24배, 올림픽중심지인 평창의 경우는 성수기 대비 거의 2배(1.99)가까이 비싸게 책정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8월말 기준 해당 지역 숙박시설의 계약실적은 약 12%에 불과해 대회 흥행은 물론 개최지역 경제에도 적잖은 우려가 제기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강릉의 경우, 도심지역에 위치한 숙박업소 중 올림픽기간 숙박 계약을 맺은 업소는 597개 중 56개(9.4%)에 불과했고, 평창 역시 580개 중 85개(14.7%)로 저조한 수준을 보이고 있다.

 

유은혜 의원은 “평창동계올림픽이 오늘로 네 달 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티켓예약과 숙박계약 등 올림픽 관람객 유치와 관련된 실적들이 모두 부진하다. 이 상황을 우리 모두가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남은 네 달 동안 정부 및 국회, 강원도, 조직위 등 동계올림픽 성공을 위한 책임 있는 모든 주체들이 비상상황을 공유하면서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한 뒤 “동계올림픽의 주인은 국민인 만큼 국민 여러분들께서도 더 적극적으로 애정과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bbhan@hyundae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