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박원순 시장, ‘지자체장 블랙리스트’ 공동대응

한동인 기자 | 기사입력 2017/10/12 [15:23]

최성‧박원순 시장, ‘지자체장 블랙리스트’ 공동대응

한동인 기자 | 입력 : 2017/10/12 [15:23]
▲ 최성 고양시장은 박원순 서울시장을 만나 지자체장 블랙리스트에 공동대응하기로 했다.     © 고양시청 제공



 

[주간현대=한동인 기자] 12일 최성 고양시장이 이명박 전 대통령과 원세훈 전 국정원장 및 관련자들을 상대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날 최 시장은 오전 9시께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함과 동시에 서울시청으로 이동해 박원순 시장과 만남을 가졌다.

 

최 시장은 긴급 회동을 통해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국정원의 ‘지자체장 블랙리스트’의 피해 단체장 31명과의 공동대응 추진과 관련, 또 다른 국정원 문건 피해자인 박 시장이 연대의 중심에 함께 서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그는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와의 면담을 통해 민주당 적폐청산위 차원의 공동대응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었다”고 강조하며 조만간 31개 피해 지자체장과의 연석회의 및 공동 실태조사 등 강력한 공동대응을 요청, 박원순 시장은 이에 흔쾌히 동의했다.

 

박 시장은 “자신과 마찬가지로 최 시장을 비롯해 염태영 수원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등 수많은 자치단체장들이 사찰대상이 된 부분에 대해 공동책임을 느낀다”며 향후 적극적인 공동대응을 검토하기로 뜻을 모았다. 구체적인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서는 추후 협의를 이어갈 전망이다.

 

더불어 최 시장은 국정원 사찰문건에 적시된 최 시장 관련 내용 중 하나인 ‘희망제작소 등 박원순 유착행보’에 대해 “민선5기 시장 재임 당시 박원순 시장님께서 상임이사로 계셨던 희망제작소에 합리적, 생산적 정책대안을 구한 것 때문에 탈법적 권력기관의 사찰대상이 되고 친북좌파로 매도된 것이 참으로 비통하다”며, 고소 이후 추가적인 강력 대응책 마련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