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채용비리 전수조사’, 문준용 의혹 다시 꺼낸 자유한국당

한동인 기자 | 기사입력 2017/10/24 [11:12]

靑 ‘채용비리 전수조사’, 문준용 의혹 다시 꺼낸 자유한국당

한동인 기자 | 입력 : 2017/10/24 [11:12]
▲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공공기관 채용비리 전수조사 지시에 문준용 특혜취업 의혹으로 받아쳤다.  ©<사진=김상문 기자>

 

[주간현대=한동인 기자] 지난 23일 문재인 대통령이 공공기관 채용비리에 대해 직접 칼을 빼든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대선기간 이슈가 된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의 문제를 다시 꺼내 들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청탁자와 채용비리를 저지른 공공기관 임직원들에 대해서는 엄중한 형사 책임과 민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채용비리 척결에 의지를 나타냈다.

 

문 대통령은 특히 “부정한 방법으로 채용된 당사자에 대해서도 채용을 무효로 하거나 취소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다만 문 대통령은 채용비리와 관련한 정부의 책임 역시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채용절차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법 제도를 개선하고 감독체계도 강화하기 바란다”며 “이번과 같은 총체적 채용비리가 또다시 재발한다면 해당 공공기관과 함께 주무부처도 무거운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하지만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이러한 발언을 놓고 “문 대통령의 아들인 문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특혜취업 의혹부터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맞받아쳤다. 문 대통령의 공공기관 채용비리 전수조사 조치가 ‘내로남불’이라는 주장이다.

 

정 원내대표는 “문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황제취업·퇴직이 사실이라면 그 청년과 그 아버지, 공공기관장 모두에게 엄중한 형사적 책임과 민사책임을 물어야 하지 않겠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대선 과정에서 ‘문준용 특혜취업 의혹 관련 특검법’을 발의한 바 있다”며 “문 대통령은 더불어민주당에 특검법 통과에 협조하라는 지시를 하고, 특검 이전이라도 검찰 등 수사기관의 수사도 선행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bbhan@hyundae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