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푸드챔피언십 참가자 전원 수상…경민대 이모저모

조미진 기자 | 기사입력 2017/11/14 [11:59]

 

 

▲ 2017 KOREA 월드푸드챔피언십 요리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수상한 경민대학교. <사진 출처=경민대>  

 


요리 세계경연대회에
32명 참가자 전원 수상

 

의정부 경민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이 지난 112일부터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에서 개최된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2017 요리경연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 경민대학교는 요리 Live 4, 제과/웨딩케이크 전시 6팀 등 총 32명이 참가했으며, 호텔외식조리과 4학년 노명주 외 4명이 요리 Live 부문 대상(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과 금상을 1학년 박우경, 김태희 학생이 제과/웨딩케이크 전시부문 금상과 우수상(국회위원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그 외 요리 Live 은상 2, 동상 1, 제과/웨딩케이크전시 금상 3, 은상 2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민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 양신철 학과장은 학생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얻은 좋은 경험과 큰 수확이고 이번 대회를 통해서 요리에 대한 열정과 자신감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뜻깊은 대회였다면서 학생들에게 실무에 적합한 내실 있는 교육을 실천하여 조리업계의 세계화를 선도할 최고의 쉐프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리그 season4 운영사 콩두컴퍼니와 산학협력

 

경민대학교는 지난 1027, 스타크래프트 리그 ASL 시즌4 운영사인 e스포테인먼트 콩두컴퍼니(대표 서경종)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경민대는 지난 10월27일 스타크래프트 리그 ASL 시즌4 운영사인 e스포테인먼트 ㈜콩두컴퍼니(대표 서경종)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출처=경민대> 

 

 

 

이날 협약식은 경민대학교 홍지연부총장, 콩두컴퍼니 서경종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계약을 맺은 콩두컴퍼니는 리그오브레전드 콩두 몬스터와 오버워치 콩두 판테라’, ‘콩두 운시아등 다양한 종목의 게임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최근 스타크래프트 리그 ASL Season4를 아프리카TV와 공동 주관으로 개최하는 등 e스포츠의 발전과 콘텐츠를 전 세계로 연결시켜주는 유일한 e스포테인먼트 회사이다.

 

 

서경종 콩두컴퍼니 대표는 이번 ASL Season4의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게임콘텐츠 및 e스포츠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과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민대학교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해당 산학협력을 계기로 게임콘텐츠 및 e스포츠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과 콘텐츠 산업분야의 발전을 위한 홍보와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게 된다.

 

광복 제72주년기념 대한독립만세 영상공모전

 

경민대는 광복72주년을 맞이하여 진정한 광복에 대한 의미와 역사인식 재조명을 위한 ‘2017년 광복 72주년 기념 제1회 대한독립만세 영상공모전을 개최하기도 했다.

 

▲ 홍문종 경민대 이사장과 대한상 수상자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출처=경민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한 이 공모전은 지난 815일부터 915일까지 한 달간 공모작 접수를 받고 1차 내부 심의와 2차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처 최종 수상자를 뽑았다.

 

시상식은 지난 1031일 경민학원 50주년 기념식에서 진행되었다. 축사에서 경민학원 설립자 홍우준 박사는 교육은 제2의 독립운동이다라는 설립이념을 바탕으로 인성 및 효충교육을 강조했다.

 

기념식에서는 수상자의 작품이 상영됐으며, 참가한 2000여명의 내외빈 및 학생들도 광복과 독립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다는 전언.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던 이번 공모전은 작품의 기획성, 창의성, 활용성 등을 심사해 일반인 5명과 중학생 1(2)이 광복상(국회의장), 대한상(국가보훈처장), 독립상(경기도의회 의장), 만세상(경민대학교 총장)을 수했였다.

 

경민대학교는 수상작들을 사이버캠퍼스(KM-Mooc)와 유튜브 채널(경민대학교 OCW)을 통해 공개해 온 국민이 광복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교육의 기회로 삼고자 했다.

 

광복상을 수상한 윤민혜(28)양은 영상 제작 과정에서 그동안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던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심과 민족적 자긍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독립상을 수상한 조우진 학생(15)학교 역사시간에 배운 내용을 조금 더 깊게 생각해보며 역사적 의의를 되짚어보는 사실감 있는 역사 공부를 할 수 있었다.”고 하였다.

 

본 공모전을 기획한 경민대학교 홍문종 이사장은 위대한 나라는 과거의 역사를 뒤돌아 볼 수 있어야 하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조명할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대한독립만세 영상공모전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penfree@hanmail..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현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