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소통’ 풀무원,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2개 부문 ‘대상’

조미진 기자 | 기사입력 2017/11/18 [20:50]

‘고객소통’ 풀무원,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2개 부문 ‘대상’

조미진 기자 | 입력 : 2017/11/18 [20:50]

 

▲ 풀무원 SNS 채널 담당 진영주 팀장(왼쪽)과 직원(오른쪽)이 포토월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출처=풀무원>   

 

 

식품기업으로 유일하게 최상위 등급 ‘AAA’

종합식품·소셜브랜드부문 2개 부문에서 대상’ 

 

[주간현대=조미진 기자] 풀무원이 고객과의 열린 소통으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풀무원(대표 남승우)()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통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종합식품부문 대상과 소셜브랜드부문 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풀무원은 SNS 채널, 콘텐츠, 소통마케팅 효과, 운영성 평가, 빅데이터 가치 측정 등 종합평가 결과 최상위 등급인 ‘AAA(78.12)’를 받아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풀무원은 35개 수상 기업 중 6위를 차지했으며, 종합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다.

 

풀무원은 전체평균(300개 기업·기관) 66.52, 기업평균(50대 기업) 70.38점보다 높은 점수 78.12점을 받았다.

 

특히 식품기업 풀무원의 특성을 살리면서도 고객이 동감할 수 있는 공감형 소통 콘텐츠를 제공해 운영효율성을 높이고, 요일별 시리즈 콘텐츠를 중심으로 독창적인 운영을 전개한 점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 풀무원은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에서 종합식품부문 대상, 소셜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후 풀무원 SNS 채널 담당 진영주 팀장(맨 뒷줄 오른쪽 3번째)이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출처= 풀무원>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이번 풀무원 수상과 관련해 올해 상반기 기업 및 공공기관의 SNS 소통활동 저변 확대를 통한 대외 소통 강화가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은 고객친화적인 SNS 소통 활동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평가 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SNS를 포함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는 우수 기업을 발굴, 우수사례를 확산하고자 2009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 평가는 기업 250여 개, 공공기관 150여 개를 대상으로 했다. 시상식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로 15일 오후 130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시상식에 참여한 풀무원 SNS 채널 담당 진영주 팀장은 풀무원은 빠르게 진화하는 소셜 미디어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풀무원의 바른먹거리와 로하스 가치를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