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ME

넷마블 게임 관리자 '아이템' 현금 판매 논란

‘대항해시대 온라인’ 운영자 불법 제작·판매 '물의'…넷마블측 "해당자 징계…철저 관리할 것"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2/01 [10:50]

넷마블 게임 관리자 '아이템' 현금 판매 논란

‘대항해시대 온라인’ 운영자 불법 제작·판매 '물의'…넷마블측 "해당자 징계…철저 관리할 것"

정규민 기자 | 입력 : 2018/02/01 [10:50]

▲ 게임 '대항해시대 온라인'에서 운영자의 불법 행위가 적발됐다. <사진제공=대항해시대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 주간현대

 

넷마블이 대항해시대 온라인에서 게임 관리자의 불법 행위를 적발하고 징계를 내리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30최근 이슈인 비정상적인 게임 아이템 제작 및 판매와 관련하여 내부조사 결과를 알린다운영 외주업체 담당자가 게임 아이템 제작 및 판매 행위를 한 것이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어 해당자에게 최대한의 징계 조치를 할 예정이며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철저히 관리, 감독 하겠다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실망감이 컸을 유저들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고 사과문을 게시했다.

 

같은 날 대항해시대 온라인 커뮤니티 유저들은 아이템 현금 거래 사이트에 판매되는 제작 아이템이 현재 만들어질 수 있는 수치를 한참 넘어선 오버 스펙아이템이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한 유저는 아무리 구매하려 해도 구하기 힘든 아이템들이 현금 거래 사이트에선 신기할 정도로 많이 거래된다300만원의 기회비용을 가진 아이템을 시세보다 한참 낮은 가격에 판다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다른 유저는 해당 직원의 형사처벌, 불법 아이템들의 전체 회수, 게임 이해도가 높은 운영자 고용 등 시정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오늘부터는 예의바르게? 사이다 이재명 변신?! (feat. 조원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