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1900만원’ 스타크래프트 스쿨챔피언십 파이널 개최

중앙대 체육관에서 8강·4강·결승전 진행…상금 1000만원의 주인공은?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2/08 [17:44]

▲ 청소년 리그 '스타크래프트 스쿨챔피언십' 파이널이 오는 10일 개최된다. <사진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8“‘스타크래프트 스쿨챔피언십파이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관계자는 오는 10, 11일 양일간 중앙대학교 체육관에서 스타크래프트 스쿨챔피언십파이널을 개최 한다“1200명이 참가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지역 대표 최강자 8명이 참가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108강전 및 114강전/결승전으로 치러지는 파이널은 각 지역 대표 최강자들이 총상금 1900만원과 스쿨챔피언십 초대 우승 트로피를 두고 뜨거운 혈전을 벌인다. 우승자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 및 우승 트로피가, 준우승자에게는 500만원이 주어진다.

 

스쿨챔피언십 파이널 현장 관람을 원하는 팬들은 스쿨챔피언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2매까지 무료로 관람 신청할 수 있다. 현장에 방문하는 팬들에게 선착순으로 스쿨챔피언십모자와 텀블러, 음료수 등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게이밍 장비 등 다양한 선물을 받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이날 현장에서는 대회에 앞서 중앙대학교 위정현 교수 등 e스포츠계 명사들이 e스포츠의 가능성과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교육 프로그램 드림 챌린지도 양일간 함께 개최한다.

 

결승전이 열리는 11일에는 인기 걸그룹 오마이걸의 특별 축하 공연도 이어지는 등 행사를 찾은 청소년 및 학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스쿨챔피언십은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로 처음 진행되는 전국 규모의 중고등부 e스포츠 대회로, 12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예선에 참가해 세대를 넘나드는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를 다시금 입증했다.

 

스쿨챔피언십 파이널 전 경기는 스타크래프트 한국 트위치 공식 채널, 스쿨챔피언십 공식 유튜브 채널, 네이버스포츠, 아프리카TV, 카카오TV 등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penfree@hanmail.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현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