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설 앞두고 협력사 물품대금 미리 준다

삼성전자와 전자 계열사 설 전에 4000억 지급… ‘설맞이 자매마을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도

김혜연 기자 | 기사입력 2018/02/12 [08:44]

삼성전자, 설 앞두고 협력사 물품대금 미리 준다

삼성전자와 전자 계열사 설 전에 4000억 지급… ‘설맞이 자매마을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도

김혜연 기자 | 입력 : 2018/02/12 [08:44]

▲ 삼성전자와 전자 계열사들이 민족의 명절 설날을 앞두고 협력사 물품대금 4000억 원을 연휴 전까지 미리 지급하기로 했다. 사진은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모습.

 

삼성전자와 전자 계열사들이 민족의 명절 설날을 앞두고 협력사 물품대금 4000억 원을 연휴 전까지 미리 지급하기로 했다. 설을 전후해 각종 원자재 값, 직원 상여금 등 자금 부담이 커진 협력업체를 돕기 위한 결정이다.

 

삼성전자는 2월11일 삼성전자와 전자 계열사들이 설을 맞아 협력사와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상생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설  앞두고 협력업체 물대 조기지급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 전자 계열사들은 협력사 물품대금 지급을 설 연휴 전으로 최대 7일 앞당겨 지급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협력사 물품대금을 월 4회, 전자계열사들은 월 3~4회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는데, 설 연휴를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의 일시적인 자금부담 해소를 위해 물대를 더 당겨서 지급하기로 한 것이다.

 

삼성전자와 계열사들이 조기에 지급하는 설 물품대금은 4000억 원 규모다.

 

삼성전자는 2005년부터 국내 최초로 협력사 거래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는 은행권과 함께 1조 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협력사에게 저금리로 운영자금을 대출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는 2017년 6월부터 7000억 원 규모의 물대지원펀드를 조성해 1차 협력사가 2차 협력사에게 물품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30일 이내에 지급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 경북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에서 지난 8일 자매결연을 맺은 농촌마을이 생산한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가 열렸다.     © 사진제공=삼성전자

 

◆자매마을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

한편, 삼성전자와 전자 계열사들은 전국 각 사업장에서 자매마을, 농촌진흥청 협력마을 농민들과 함께 ‘설맞이 자매마을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도 연다.

 

설맞이 직거래 장터는 농민들에게 소득 증대를 돕는 동시에 임직원들에게는 명절에 필요한 고품질의 농축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추운 겨울에 사랑을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삼성전자 구미 스마트시티는 8~13일 자매 결연을 맺은 마을에서 생산한 버섯, 사과, 한우, 된장, 꿀, 홍삼액 등을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화성 캠퍼스에서는 12~13일 용인과 화성지역 자매마을, 농촌진흥청, 사회적 기업 등 41곳이 참여해 사과, 배, 홍삼 등을 판매하는 장터가 열릴 예정이다.

 

또 광주 삼성전자 그린시티는 12~14일 자매마을, 농촌진흥청 협력마을과 함께 연합 장터를 마련해 굴비, 꿀, 김 부각, 치즈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에서는 6~7일 자매 결연을 맺은 전국 29개 농촌마을이 생산한 농축산물 132종이 판매됐다.

 

전자계열사들도 자매마을 장터 개설에 적극 나설 예정인데, 삼성SDI는 기흥사업장과 울산사업장에서 7~14일 자매결연을 맺은 농촌마을의 사과, 배, 한우, 굴비 등 농수축산물을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서울 삼성SDS 캠퍼스에서는 12일 6개 자매마을이 참여해 쌀, 잣, 건어물 등을 판매한다.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전기도 각각 탕정과 천안, 수원과 부산 사업장에서 자매마을이 참여하는 직거래 장터를 열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1995년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502개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일손돕기, 농촌체험, 직거래장터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노희찬 경영지원실 사장은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협력사에게는 미리 물품대금을 지급해 자금부담을 완화하고, 농민들에게는 소득증대 기회가 되는 직거래 장터를 열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