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 ‘레이븐릿지’ 공식 지원

지원용 신규 바이오스 배포…기존 사용자들 업데이트 통해 새로운 프로세서 활용 가능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2/13 [17:25]

▲ 에이수스가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 '레이븐릿지' 지원을 공식 발표하고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사진제공=에이수스>

 

전 세계 최다 판매량, 최다 미디어 어워드 획득에 빛나는 메인보드 브랜드 에이수스가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 레이븐릿지를 공식 지원한다.

 

AMD가 발표한 새로운 라이젠 5 2400G’라이젠 3 2200G’ 등 레이븐릿지 시리즈는 기존 ZEN 아키텍처 기반의 라이젠 프로세서에 AMDGPU ‘베가의 아키텍처를 융합시킨 새로운 APU시리즈로 전 세대 대비 향상된 클럭 속도와 최상위급 내장 그래픽 성능 제공 등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레이븐릿지는 새로운 메인보드 소켓 혹은 칩셋이 필요하지 않으며, 기존의 AM4 메인보드를 통해 새로운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프로세서 장착 및 사용 전에 신규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바이오스를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이에 따라 에이수스는 신규 프로세서의 활용을 위한 새로운 바이오스를 배포 중에 있다. 신규 바이오스는 모든 AM4 소켓 기반의 X370, B350, A320 칩셋 메인보드 제품군에 제공되며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지원을 통해 프로세서 고유의 성능 향상뿐만 아니라 그래픽코어 내장으로 차별화된 그래픽 성능을 만끽할 수 있다이용자들은 별도의 메인보드 교체 없이 바이오스 업데이트만으로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를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 바이오스가 적용된 제품의 경우 제품 박스 상단에 ‘AMD RYZENDESKTOP 2000 READY’ 라는 스티커가 부착 된다신규 제품은 별도의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할 필요 없이 AMD 라이젠 레이븐릿지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penfree@hanmail.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현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