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ME

NHN엔터, ‘루스터티스’와 협약 체결…힘 합쳐 게임 만든다

루스터티스 유명 애니메이션 기반 모바일게임, 올 가을 출시 목표로 개발 시작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2/14 [14:29]

NHN엔터, ‘루스터티스’와 협약 체결…힘 합쳐 게임 만든다

루스터티스 유명 애니메이션 기반 모바일게임, 올 가을 출시 목표로 개발 시작

정규민 기자 | 입력 : 2018/02/14 [14:29]

▲ NHN엔터테인먼트와 북미 유명 미디어 기업 루스터티스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두 기업은 힘을 합쳐 올해 게임을 출시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사진제공=NHN엔터테인먼트>     © 주간현대

 

NHN엔터테인먼트가 북미 유명 미디어 기업 루스터티스(Rooster Teeth Produntion)와 파트너십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4NHN엔터테인먼트는 북미 유명 미디어 기업 루스터티스와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제휴를 통해 NHN엔터는 루스터티스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을 제작하고 루스터티스는 NHN엔터를 통해 아시아지역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루스터티스는 애니메이션, 팟캐스트, 유튜브 렛츠플레이, 오리지널 웹시리즈 등 다양한 미디어시리즈 제작 및 온라인 크리에이터 개발을 통해 이용자에게 멀티플랫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 있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이다. 기업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는 글로벌 이용자 수는 4500만명 이상이며, 국내에서도 세계 유명 애니메이션 ‘RWBY’를 통해 인지도를 높였다.

 

양사는 지난해 5NHN엔터의 인기 모바일게임 크루세이더퀘스트와 루스터티스의 애니메이션 ‘RWBY’의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첫 만남을 가진 바 있다. 당시 크루세이더퀘스트는 RWBY에 등장하는 6종의 캐릭터를 개성적인 픽셀 캐릭터로 표현해 RWBY와 크루세이더퀘스트 팬 모두에게 호평 받았다.

 

양사는 올 가을 출시를 목표로 루스터티스 애니메이션 기반의 모바일게임을 제작중이다.

 

그레이 해독 루스터티스 애니메이션 총괄은 “NHN엔터는 정말 좋은 파트너라며 “NHN엔터와 함께 만드는 이번 게임은 양사가 긴밀히 힘을 합쳐 제작하는 제품이며 커뮤니티를 통해 게임에 대한 많은 정보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작년 팬들의 요청으로 성사된 크루세이더퀘스트와 RWBY의 콜라보 인연을 시작으로 루스터티스와 2018년에도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게 됐다현재 개발 중인 게임 또한 한게임 이용자들과 루스터티스 글로벌 팬들을 모두 만족시킬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오늘부터는 예의바르게? 사이다 이재명 변신?! (feat. 조원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