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그룹, 베트남 어린이에 미니도서관 '선물'

낡은 학교 리모델링해 도서관 꾸며준 후 책 100권 컴퓨대 10대 기증

정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3/12 [17:33]

효성그룹, 베트남 어린이에 미니도서관 '선물'

낡은 학교 리모델링해 도서관 꾸며준 후 책 100권 컴퓨대 10대 기증

정하경 기자 | 입력 : 2018/03/12 [17:33]

▲ 효성그룹이 베트남 사업장이 위치한 동나이성 년짝 지역 빈탄 초등학교에 미니 도서관을 기증했다.     © 사진제공=효성


효성그룹이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을 선물했다.

 

효성은 효성챔피언십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대회에서 모금한 기금과 법인 및 직원의 기부금으로 베트남 현지 학교에 미니도서관을 기증하고 3월9일(현지 시간) 현판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3월12일 밝혔다. 현판 기증식에는 KLPGA 김경자 전무, 효성 유선형 상무, 년짝현 베트남 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효성은 지난해 12월 베트남 호치민시 인근에서 진행된 효성챔피언십 대회 당시 경품판매 수익금과 법인 및 직원들의 기부금을 모아 효성의 사업장이 위치한 동나이성 년짝 지역 빈탄 초등학교에 미니 도서관을 기증했다.

 

효성은 낡은 학교 건물 내부를 리모델링해 도서관으로 꾸미고, 여건이 되지 않아 책을 자주 접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서 100여 권도 기증했다. 뿐만 아니라 궁금한 것을 검색해 볼 수 있도록 컴퓨터도 10여 대 함께 선물했다.

 

효성은 2015년부터 푸옥티엔 초등학교, 힙푹 초등학교 등 사업장 인근 초등학교에 5개의 미니 도서관을 기증해오고 있다.


또한 효성의 해외 의료 봉사단 ‘미소원정대’는 지난 11월 기아대책과 함께 현지에서 봉사활동을 할 당시 시력이 좋지 않은 학생들을 심층 검사한 후 그중 총 30명에게 안경을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현준 회장은 지난 2월 응우웬 쑤언 푹 베트남 총리를 만나 베트남에 13억 달러를 투자해 공장을 추가 건설하고, 세계 1위 스판덱스·타이어코드뿐 아니라 화학·중공업·건설 부문 등의 현지 사업 확대를 협의해 주목을 끈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