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현의 에잇세컨즈, '액티브 에잇' 선보인 까닭

스포츠 의류 급성장 주목해 남성은 '러닝', 여성은 '요가' 컨셉트로 다양한 상품 출시

김혜연 기자 | 기사입력 2018/03/15 [16:11]

이서현의 에잇세컨즈, '액티브 에잇' 선보인 까닭

스포츠 의류 급성장 주목해 남성은 '러닝', 여성은 '요가' 컨셉트로 다양한 상품 출시

김혜연 기자 | 입력 : 2018/03/15 [16:11]

▲ 삼성물산 패션부문 스파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스포츠 시장 성장과 함께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애슬레저 트렌드를 고려한 ‘액티브 에잇(Active Eight)’ 라인을 출시했다고 3월15일 밝혔다.     © 사진제공=삼성물산 패션부문


이서현(45)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장이 애정을 쏟고 있는  패스트 패션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론칭 6년 만에 운동과 레저용 의류를 주로 판매하는 ‘액티브 에잇(Active 8)’ 라인을 선보여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스파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스포츠 시장 성장과 함께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애슬레저 트렌드를 고려한 ‘액티브 에잇(Active Eight)’ 라인을 출시했다고 3월15일 밝혔다.
 
에잇세컨즈 ‘액티브 에잇’ 라인은 웰니스 라이프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일상 속 어느 순간에도 스타일을 놓치지 않고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추구하자는 차원에서 개발됐다.
 

이서현 사장은 지난 2012년 2월 스파(SPA, 제조·유통 일괄형 패션) 브랜드 '에잇세컨즈'를 론칭한 이후 부진한 패션 시장에서도 선전을 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 사장은 에잇세컨즈의 브랜드와 매장 콘셉트, 제품 디자인 등이 일일이 관여하며 애정을 쏟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덕분에 에잇세컨즈의 지난해 매출은 1800억 원으로 전년보다 15%가량 증가했다.


이번에 에잇세컨즈는 액티브 에잇 라인을 선보이며 p봉제선으로 인한 피부 쏠림 현상을 예방키 위해 오드람프 봉제법 적용, p차별화된 스타일링을 위한 특수 소재의 믹스, p스트레치/흡습속건/냉감 등 기능성 소재 사용 등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에잇세컨즈는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는 차원에서 옐로우, 레드, 블루 등 비비드한 컬러와 레터링 포인트 등으로 디자인적 포인트를 주었다. ‘액티브 에잇’ 라인의 남성 상품은 러닝과 트레이닝의 스타일을 반영한 경량 바람막이, 스웻셔츠, 후디, 패딩 베스트, 조거 팬츠, 하프 및 쇼트팬츠, 티셔츠 등으로 구성됐다. 아우터는 3만9900원~7만9900원, 탑은 1만5900원~5만9900원, 팬츠는 1만9900원~4만9900원이다.
 
또 여성 상품은 요가를 컨셉트로 여성의 아름다운 실루엣을 강조하는 한편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고, 모던하며 페미닌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밴드 밑에 레터링이 포인트로 들어간 브라탑, 반넥 풀오버, 후드 아우터, 은은한 레터링이 돋보이는 슬리브리스 탑, 리본디테일 크롭티셔츠, 밑단과 허리밴드의 레터링이 포인트인 레깅스 등이다. 아우터는 5만9900원~6만9900원, 탑은 2만5900원~5만9900원, 팬츠는 1만9900원~4만9900원이다.
 
에잇세컨즈는 언제든지 운동과 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휴대가 간편한 패커블 시리즈로 구성했다. 예컨대 쌀쌀한 봄바람이 불 경우에는 경량 바람막이 앞주머니 부분에 일체형 포켓을 활용해 한 번에 말아 넣고, 간단하게 휴대하다가 언제든지 꺼내서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 또 반팔티는 옷 안에 별도의 히든 포켓을 마련해 같은 방식으로 접어 휴대할 수 있고, 반바지도 뒤쪽 허리 부분에 히든 포켓으로 디자인했다.
 
에잇세컨즈 허준석 팀장은 “욜로, 라곰을 넘어 워라밸 세대를 추구하는 젊은 고객들은 실용성과 편리함을 중요시하게 생각한다”며 “애슬레저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언제 어디서나 운동과 레저를 즐길 수 있고, 본인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기 원하는 소비심리를 반영해 ‘액티브 에잇’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