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보라카이 여행을 할 수 없다'...두테르테, 섬 폐쇄 수순

이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3/16 [11:00]

 

▲ 일간 마닐라타임스와 필리핀스타 등에 따르면 필리핀 정부는 최근 보라카이섬에 있는 웨스트 코브 리조트의 영업 중단을 진행했다. 리조트 측이 반발했지만 정부의 강력한 압박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은 필요할 경우 보라카이 섬에 있는 불법 구조물을 폭파하는 데 주저하지 않을 것이다” -해리 로케 필리핀 대통령궁 대변인-

 

필리핀 정부가 보라카이 섬의 환경 오염과 관련해 폐쇄 수순을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간 마닐라타임스와 필리핀스타 등에 따르면 필리핀 정부는 최근 보라카이섬에 있는 웨스트 코브 리조트의 영업 중단을 진행했다. 리조트 측이 반발했지만 정부의 강력한 압박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와 관련해 이 신문은 최종 결정은 환경부 장관에게 달렸지만, 보라카이 섬의 신속한 환경정화를 위해 일시적이고 전면적으로 폐쇄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필리핀의 관광부 장관 말을 전하기도 했다.

 

보라카이 섬은 지난해에만 200만명이 넘는 국내외 관광객이 다녀간 휴양지로 이 중 한국인은 88000여 명으로 중국인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것으로 조사 됐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현대
MB사기에 국민이 속았다 18/03/20 [19:08] 수정 삭제  
  이명박 정말 나쁜놈이다 살다 살다 종교인한테 당선축하금 달라는 놈 처음본다 신부한테 명품백 받고 개신교한테 당선축하금받고 개신교도 줫으니 스님도 불교 대표로 지광스님한테 당선축하금 달라는 정말 쓰레기다 표달라고 하고 심지어 당선축하금까지 달라고 이런놈이 대통령이라니 나라망신이다 개독 장로 웃긴다 대통령 자격도 없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속았다 인터넷 다음 구글 네이버 검색창에서 이명박 비리 검색 바랍니다 인터넷 다음 구글 네이버 검색창에서 성범죄 1위 목사 검색바람 인터넷 다음 구글 네이버에서 인생을 사기나 치면서 살지 말자 검색바람 대한민국 국민들이 정신차려야 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