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잇몸의 날 기념 봉사활동…토크콘서트 개최까지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봉사활동…오는 22일 토크콘서트 등 진행 예정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3/19 [11:32]

동국제약, 잇몸의 날 기념 봉사활동…토크콘서트 개최까지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봉사활동…오는 22일 토크콘서트 등 진행 예정

정규민 기자 | 입력 : 2018/03/19 [11:32]

▲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제10회 잇몸의 날` 주간을 맞아 지난 15일(목)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동국제약>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10회 잇몸의 날주간을 맞아 사랑의 스케일링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9일 동국제약은 잇몸의 날을 기념해 지난 15일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사랑의 스케일링봉사활동을 진행했다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치과검진, 스케일링 같은 의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재능기부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대한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대 치위생과 학생들은 팀을 이뤄, 평소 치과 진료를 받기 어려운 성분도 복지관의 대학생과 작업장 근무자 100여명에게 스케일링과 칫솔질 교육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국제약 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이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잇도록 학생 인솔, 현장 정리 등 지원 활동과 함께 행사 참가자들의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국제약 직원은 평소 잇몸의 날행사에 대해 궁금했었는데, 이와 연계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특히 치과 방문이 쉽지 않은 이웃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치주과학회와 한양여대의 재능기부 활동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사랑의 스케일링봉사활동에 이어 오는 2210회 잇몸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이 공동주최하는 잇몸의 날은 잇몸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대국민 캠페인이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매년 324일을 잇몸의 날로 정해 올바른 칫솔질을 알리기 위한 동영상 제작, 잇몸건강 측정지표인 PQ(Perio-Quotient)지수 개발, 잇몸 건강 관련 강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잇몸의 날 10주년을 맞아 22일 연세대학교병원 본관 6층 은명대강당에서 ‘100세 시대 건강 비결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일반인들에게 당뇨, 치매, 암과 같은 전신질환과 잇몸병의 관계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건강한 잇몸 관리에 대한 강의도 진행한다. 박준봉 경희대 치주과 교수, 조규성 연세대 치주과 교수, 류인철 서울대 치주과 교수가 연자로 참여해 주제별 강연 이후 토크콘서트를 이어간다. 최일구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으며 잇몸건강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