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서민에게 한 발짝 더”…관련 상품에 1.7조 투입

‘주거안정‧취약계층‧금융지원’ 상품 속속들이 출시해

문병곤 기자 | 기사입력 2018/03/20 [10:03]

하나은행 “서민에게 한 발짝 더”…관련 상품에 1.7조 투입

‘주거안정‧취약계층‧금융지원’ 상품 속속들이 출시해

문병곤 기자 | 입력 : 2018/03/20 [10:03]

 

▲ 20일 KEB하나은행이 서민 관련 금융상품에 1.7조원을 풀고 새로운 상품들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KEB 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이 서민 관련 금융상품에 1.7조원을 풀고 새로운 상품들을 출시한다.

 

20일 하나은행은 “포용적 금융 지원 일환으로 2020년까지 총 1.7조원 규모의 금융지원과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민금융지원 상품인 ‘새희망홀씨’, ‘사잇돌 중금리대출’, ‘청년·대학생 햇살론’ 등에 올해부터 매년 약 6000억원씩 지원해 2020년까지 1.7조원까지 늘릴 계획이다.

 

아울러 KEB하나은행은 서민 주거안정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청년 월세론’을 준비하는 것 외에도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편의성을 높인 모바일 전용 중금리 대출 상품인 ‘(가칭)편한 대출’ 출시할 예정이다. 

 

KEB 하나은행 관계자는 “’손님과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가치를 실천하는 취지에서 포용적 금융 지원방안을 마련·시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금융취약계층의 부담완화에 앞장서는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