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예정 국내 게임 다수…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기술 영상 공개

GDC2018 통해 시즐 릴 및 피처 릴 영상 공개…국내 개발사 작품 다수 포함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3/23 [15:10]

▲ 에픽게임즈가 GDC2018에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다수 게임을 공개했다. 공개된 게임 중 국내 개발사들의 게임도 다수 포함됐다. 시즐 릴 영상에서 공개된 엔씨소프트의 '프로젝트 TL' <사진출처=시즐 릴 유튜브 영상 갈무리> 

 

에픽게임즈가 국제게임개발자컨퍼런스(이하 GDC2018)에서 시즐 릴과 피처 릴 영상을 공개했다.

 

23일 에픽게임즈는 “GDC2018에서 시즐 릴과 피처 릴 영상을 공개했다개발된, 혹은 개발 중인 게임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국내 개발사 게임도 다수 포함됐다고 밝혔다.

 

시즐 릴은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됐거나 개발 중인 작품들을 모아놓은 영상으로 어웨이 아웃’,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 ‘씨 오브 시브즈’, ‘포트나이트등 총 47개의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에는 게임이 아닌 산업 분야 작품도 포함됐다.

 

특히 엔씨소프트의 프로젝트 TL’리니지 2M’, 위메이드 아이오의 이카루스 M’, 펍지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네오스트림 인터랙티브의 리틀 데빌 인사이드등 국내 개발사의 게임도 영상에 등장한다.

 

피처 릴에서는 포토리얼리스틱 캐릭터 렌더링, 리플레이 시스템 등 총 29개의 언리얼 엔진 기능 및 특장점을 확인할 수 있다.

 

 

 

penfree@hanmail.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현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