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콘센트 화재의 위험 사용주의 하자!

멀티 콘센트 화재의 위험성

김경식 기자 | 기사입력 2018/04/20 [15:46]

멀티 콘센트 화재의 위험 사용주의 하자!

멀티 콘센트 화재의 위험성

김경식 기자 | 입력 : 2018/04/20 [15:46]

여름이든, 겨울이든, 전기화재의 위험성은 계절에 견주지 않고 찾아옵니다. 겨울철에는 예열 기구를 사용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냉방기기 사용이 늘어나기 때문에 콘센트는 사시사철 플러그를 머금고 있는데요. 멀티콘센트에도 허용전력이 있는 거 알고 계시죠? 만약 멀티콘센트의 허용전력이 넘어서면 어떤 사고가 발생할까요? 멀티 콘센트 화재의 위험성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콘센트 겉을 확인해보면 아무렇지 않게 보이지만 안쪽은 타버린게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빨리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콘센트도 언제 어디서든 화재가 쉅게 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화재가 나는 경우는 플러그를 완벽하게 접지 않았거나 허용 용량을 넘었거나 계속해서 너무많은 전기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다른일로도 화재가 나는건 쉅지만 흔히 모르고 있는 전기에 대해서도 조심해야 하고 콘센트를 사용하게 된다면 무조건 안전을 우선적으로 생각하여 구매를 하고 사용을 해야 합니다.

특히 지금 겨울철에는 예열 기구를 사용하는게 많기 때문에 조심 하셔야합니다.

 

세탁기 냉장고 전자레인지를 보면 계속해서 선을 꽂아 놓는데요. 그만큼 전력을 많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이런 제품들은 멀티 콘세트를 사용하면 쉅게 멀티탭 화재가 나기 때문에 확인후에 사용하셔야합니다.

 

콘센트 화재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플러거를 꽂을 때 뻑뻑하게 꽂히는 느낌이 들면 강제로 접지시키지 말고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

멀티콘센트에 허용 전력을 초과하는 제품을 여러 개 연결하지 않는다.

플러그를 꽂을 때 완전히 접지될 수 있도록 꽂는다.

플러그가 헐거운 느낌이 들면 콘센트를 교체한다.

 

전기의 화재는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전기의 과부화를 주의해야 하며 항상 멀티탭 화재를 특히 더 조심해야 합니다.

 

<담양소방서 장성119안전센터 소방위 김재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