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거부자의 날’ 녹색당, 양심적 병역거부권 인정하라

성혜미 기자 | 기사입력 2018/05/15 [17:37]

‘병역거부자의 날’ 녹색당, 양심적 병역거부권 인정하라

성혜미 기자 | 입력 : 2018/05/15 [17:37]

 

▲ 녹색당이 세계 병역거부자의 날인 15일 보도자료를 내고 정부에 양심적 병역거부권 인정과 수감 중인 병역거부자의 석방을 주문했다.  <사진=녹색당 갈무리>


녹색당이 세계 병역 거부자의 날을 맞아 양심적 병역거부권인정과 현재 수감 중인 병역거부자들의 전원 석방을 요구했다.

 

녹색당은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세계병역거부자의 날을 맞아 정부가 양심적 병역거부권을 인정하고 현재 수감된 병역거부자를 모두 석방할 것을 요구한다면서 이제는 총이 아니라 손을 맞잡을 때라고 강조했다.

 

녹색당은 오늘(515)은 세계병역거부자의 날이다. 병역거부 문제는 안보가 보편적 인권을 훼손해 왔던 문제라며 안보 문제가 보편적 인권을 압도했던 지난 역사를 반성하고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인권적 기준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녹색당에 의하면 병역거부가 사회적 과제가 된 2000년 이후에만 수감된 사람이 9000명이 넘는다. 전세계 병역거부 수감자 대부분이 한국의 감옥에 수감된 상태다. “예외없이 많은 사람들이 수감되는 것은 많은 시민들이 대체복무제도의 필요성을 요구하고 있음에도 정부가 병역거부권을 인정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녹색당은 설명했다.

 

녹색당은 우리는 강령을 통해 병역거부권을 요구하며 모든 전쟁에 반대한다는 사실을 분명히 하고 있다면서 이제는 평화의 길로 가야 한다고 목소리 높였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