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강원랜드 채용비리’ 권성동에 구속영장 청구

성혜미 기자 | 기사입력 2018/05/19 [13:35]

檢, ‘강원랜드 채용비리’ 권성동에 구속영장 청구

성혜미 기자 | 입력 : 2018/05/19 [13:35]

 

▲ 검찰이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관련해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공식페이스북갈무리

검찰이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관련해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단’(단장 양부남)19일 업무방해, 3자 뇌물수수,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권 의원에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지난 201311월 강원랜드에 자신의 전직 비서관을 취업할 수 있도록 하고 강원랜드의 교육생 선발에 부정 청탁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자신의 측근이자 고등학교 동창인 김모씨가 지난 20143월 강원랜드 사외이사에 선임도록 강원랜드 1대 주주인 한국광해관리공단 담당직원에게 압력을 행사한 혐의도 있다.

 

공은 국회로 넘어갔다. 현직 의원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은 국회에서 체포동의안이 처리돼야 하기 때문이다.

 

법원이 체포동의요구서를 검찰에 보내면 법무부가 국무총리 결재, 대통령 재가를 받아 국회에 제출한다. 국회는 본회의 첫 보고 후 24시간 이후 72시간 이내에 무기명 표결처리해야 한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