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봄날’ 기다리는 당신을 위한 ‘힐링음악’

박소영 기자 | 기사입력 2013/03/04 [10:52]

누구보다 ‘봄날’ 기다리는 당신을 위한 ‘힐링음악’

박소영 기자 | 입력 : 2013/03/04 [10:52]
요즘 힐링음악이 뜨고 있다. 토크쇼와 강연에서 ‘힐링’이 유행하며 음악도 차분하고 편안해지는 위안을 삼을 수 있는 치유음악으로 향하고 있다. 그만큼 지금 이 순간, 치유가 필요한 사람이 많다는 뜻이다. 소통이 잘 안 되는 갖가지 이유로 피폐해진 감성과 차가운 마음을 녹여줄 그 무언가가 필요한 때이다. 생활 속의 바쁨을 쫓아서 때로는 힘들고 고된 부분을 가슴에 담아둔 채 살아가는 현대인들. 자연을 노래하는 건반 위의 서정시인 ‘브라이언 크레인’이 우리의 마음을 따뜻한 감성으로 채워주기 위해 2013년 3월 한국을 찾는다. <편집자 주>

클래식 아티스트 ‘브라이언 크레인’ 세계 음원차트 50위
한국인이 사랑하는 수많은 CF 음악 들으면, ‘아 이 노래~’
피아노 위의 서정시인 ‘봄’을 재촉하는 아름다운 하모니


[주간현대=박소영 기자] 이번 브라이언 크레인 내한 공연은 ‘힐링 콘서트 -사랑, 봄의 이야기’를 타이틀로 도시생활에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를 통해 관객들이 따뜻함을 느끼고 돌아갈 수 있도록 위로와 감동을 선사한다. 브라이언 크레인은 할리우드 영화 제작자인 아버지와 도자기 공예가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가족들의 예술적인 영향을 받아 이미 순수 아티스트로서 풍부한 감성을 지니고 있었다.
 
또한 음악과 미술 등 예술 방면에 아주 뛰어난 소질을 보여줬다. 브라이언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선수가 되길 원해 플로리다 마린즈의 입단테스트에 응시하여 너크볼 투수로 트리플 A에 합격하게 된다. 하지만 가족과 주변지인들은 그의 예술적 자질을 안타까워하며 피아노 작곡가와 연주자로서의 길을 택할 것을 간절히 원했고, 브라이언은 최종적으로 예술가로서의 삶을 선택하게 된다. 이후 본격적으로 음악인의 길로 들어선 브라이언 크레인은 직접 모든 곳을 작곡할 뿐만 아니라 본인의 앨범재킷을 직접 그렸으며 글미, 예술 등에서 다양한 예술적 소질을 보여주었다.

피아니스트

브라이언은 창작을 통해 자연 속에서 느껴지는 행복함을 그만의 순수하고 해맑은 피아노 선율로 표현함으로써 ‘건반 위의 서정시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1996년 브라이언이 25살 때 첫 앨범 ‘A Light In Trees’ 발표한 이후 전 세계에서 사랑받은 음악인이 된 브라이언 크레인은 한국에서 2000년 앨범 ‘moonlight’로 처음 소개되었다. 발매와 동시에 ‘나비왈츠(Butterfly Waltz)’, ‘북극광(Norhtern Lights)’, ‘숲속의 산책(A walk in the forest)’ 등의 음악이 CF, 드라마 등에 최대 삽입돼 널리 알려지면서 국내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14회에 걸친 정규 앨범 발매와 세계 투어공연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면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중의 한 명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브라이언 크레인은 주옥같이 아름다운 피아노 음악들을 많이 작곡했지만 그가 단순히 피아노 연주에만 안주하는 음악가는 아니다. 그는 작곡가로서 보다 다양한 편곡을 통해 음악적 모험도 마다하지 않았다. 많은 정규앨범 가운데 2007년과 2012년에 발매된 앨범이 그 예다. 지난 2007년 앨범 ‘Spring Symphony’, ‘Beautiful Symphony’는 유럽 체임버 오케스트라 ‘베스트 오브 베스트’인 체코 필하모닉과 함께 더 풍성하고 깊어진 피아노 선율과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조화로 뉴욕 주 현대음악 피아노 부문 앨범판매 1위를 자치했으며 시청자로 하여금 그의 음악의 다양성과 비범함을 경험하게 했다.

지난해 발매된 그의 최근 앨범 ‘Piano and vioiln Duet’에서 그는 다양한 편곡을 통해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했다. 앨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큰 변화는 자신의 피아노 연주로 채워지던 음반에 협주 파트너를 맞이한 점이다. 브라이언 크레인과 함께 호흡을 맞춘 바이올린 연주자는 여성으로는 세계 최초로 오케스트라(프라하 국립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악장을 맡고 있는 리타 체푸르첸코의 여성 특유의 섬세한 감성으로 브라이언 크레인의 음악을 연주한다.

수많은 콘서트와 음악작업 이외의 활발한 자선사업을 하는 ‘브라이언 크레인’은 북미지역에서 연 10회 이상 유방암 환자들을 위한 자선콘서트를 주최하고 콘서트 수익금 전액을 기부해 2004년 내한공연에서는 시력장애를 가지고 있는 ‘한빛 맹아원’ 밴드부 학생들을 자신의 공연에 초대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난 2012년 3월에는 서울대 치과대학병원 환자들을 위해 자선콘서트를 여는 등 선행을 베푸는 마음이 따뜻한 아티스트로도 유명하다. 같은 해 내한공연 10주년을 맞은 그는 자연을 사랑하는 친환경주의 아티스트로서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영월군을 위해 직접 곡을 써 헌정하여 영월군 홍보대사로 임명되기도 하였다.

브라이언 크레인의 음악은 관객들의 평안과 안정을 위해 가족간의 사랑, 자연의 소중함, 자연 속 인간의 행복 가득한 메시지를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로 전달한다. 올 봄, 그의 따뜻한 감성과 건반의 울림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서로의 마음을 따스하게 어루만져 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치유를 위해 듣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우리의 몸과 마음이 힐링되며 복잡한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마음의 안식을 주기에 충분한 잔잔하고 깊은 멜로디가 감동으로 다갈 올 것이다.

2013 내한공연

지난 2011년 아이튠즈 세계 인기 음원차트 50위에 랭크됐으며 클래식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첼로리스트 요요마와 함께 브라이언 크레인을 선정했다. 또한 2007년 뉴욕 주 앨범판매 현대음악 부문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미국 굴지의 언론사 <워싱턴 포스트>는 “그의 음악은 영혼 속 깊이 울리는 피아노 선율이며 우리 모두에게 삶의 의미를 아름답게 해준다”고 말했다. 국내에서도 브라이언 크레인은 CF 광고음악 최다 사용 1위의 명성을 자랑한다. 그는 위로와 치유의 힘이 느껴지는 자연을 닮은 뉴에이지 음악의 마술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3년 브라이언 크레인이 내한공연에서는 전 세계인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명한 대표곡. ‘나비의 왈츠(Butterfly Waltz)’, 가족의 소중한 사랑을 담은 ‘시에나의 노래(Song for Sienna)’, CF 및 드라마, 다큐멘터리 배경음악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숲속의 산책(A walk In the Forest)’, ‘월출(Moonrise)’ 등의 주옥 같은 명곡들, 아프리카 수단에서 큰 사랑을 베풀었던 故이태석 신부님께 헌정하여 내한공연 시 마다 팬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는 ‘안단테 아페투오소’ 그리고 가장 최근에 소개된 앨범에 수록된 ‘언덕(Solitary Hill)’, ‘드림 오브 드림스(Dream of Dreams)’ 등의 신곡들이 환상적인 자연의 영상과 함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특별한 힐링 콘서트를 선사한다.
 
<무단 전제 및 배포 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