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노조, ‘민간인 사찰’ 이명박 고소

이상구 기자 | 기사입력 2013/03/05 [10:44]

YTN노조, ‘민간인 사찰’ 이명박 고소

이상구 기자 | 입력 : 2013/03/05 [10:44]
[주간현대=이상구 기자] 전국언론노조 YTN지부(이하 YTN노조)가 5일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 사건과 관련, 이명박 전 대통령(72)을 업무상 횡령과 직권남용, 방송법 위반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YTN노조는 또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76)과 권재진 법무부장관(60),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53), 이영호 전 청와대 고용노동비서관(49) 등 4명도 같은 혐의로 함께 고소했다.
 
YTN노조는 이날 소장에서 “이 전 대통령 등이 대통령 비선보고 조직인 국무총리실 산하 공직윤리지원관실을 만들어 국민을 사찰하는 등 세금을 유용해 횡령했고 직권을 남용해 공무원들을 민간인 불법사찰에 동원한 혐의가 있다”고 밝혔다. 노조는 또 “이 대통령 등이 이처럼 불법적으로 얻은 개인정보를 이용해 YTN 임원인사와 노조활동에 개입했다”며 “공정방송 훼손과 정당한 노동조합 활동을 방해한 혐의도 있다”고 밝혔다.
 
YTN노조는 특히 “고소의 목적은 실체 규명과 책임자 처벌에 있다”며 “검찰이 지난 두 번의 수사에서 보여준 것처럼 소극적인 모습을 보일 경우 특검과 국정조사를 관철해 검찰의 책임도 묻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소인 명의는 노종면 YTN노조 불법사찰 진상규명위원장과 조승호·임장혁 기자로 이들은 이명박 정권에서 구속 또는 체포된 기자들이다.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