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국고보조금 전용 의혹’ 자유총연맹 수사

자유총연맹 “사실무근”

이상구 기자 | 기사입력 2013/03/06 [12:55]

경찰, ‘국고보조금 전용 의혹’ 자유총연맹 수사

자유총연맹 “사실무근”

이상구 기자 | 입력 : 2013/03/06 [12:55]
[주간현대=이상구 기자] 회원 150만명의 정부단체(NGO)인 한국자유총연맹 내부에서 국고 예산이 엉뚱하게 쓰이거나 공금을 개인적 용도로 사용하는 등 불법 행위가 이뤄졌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자총은 매년 10억원 이상의 국고 지원금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6일 “자유총연맹 일부 직원들이 ‘내고장 영웅 찾기’ 사업을 한다며 국고보조금 약 1억원을 받아 실제로는 장학금 등 용도로 불법 전용한 혐의로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또 자유총연맹 직원 2∼3명이 공금 수천만원을 식사 등 개인적인 용도로 유용한 정황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내부고발자를 통해 같은 내용의 제보를 받고 수사에 착수, 계좌추적과 직원 진술 등을 통해 혐의를 입증할 자료를 상당 부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자총 경리과 컴퓨터 하드디스크 3대가 교체된 것으로 전해졌다. 자총 측은 “성능 문제 때문”이라고 해명했지만 경찰은 압수수색에 대비한 조치로 보고 있다.
 
경찰청 관계자는 “조만간 혐의 내용을 정리해 비리 혐의자에 대한 처벌 수위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유총연맹은 이번 제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했다.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