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2동 주민장학회, 저소득가정 학생 희망 장학금 전달

이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6/22 [10:55]

부평2동 주민장학회, 저소득가정 학생 희망 장학금 전달

이상호 기자 | 입력 : 2018/06/22 [10:55]
    부평구

 

부평2동 행정복지센터는 ‘부평2동 주민장학회’에서 지난 20일 희망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관내 저소득가정 학생 1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 성실하고 모범적으로 학업에 전념하고 있는 학생들을 발굴해 대학생 3명, 고등학생 6명, 중학생 1명에게 각각 60만 원, 40만 원, 20만 원씩 장학금을 지원했다.

‘부평2동 주민장학회’는 부평2동 주민자치위원회 소속으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12년 주민장학회 설립 후 매년 장학금 지급과 함께 관내 희망천 작은도서관 및 다정다감 북카페 활성화를 위한 신간도서 및 시설 장비를 계속해서 지원하고 있다.

이날, 희망 장학생으로 선정된 김 모 학생은 “장학금을 지원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가정 형편이 어렵지만 지역주민의 사랑이 담긴 장학금 지원에 대한 보답으로 열심히 노력하여 꼭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권성 주민장학회장은 “‘부평2동 주민장학회’는 앞으로도 어려운 가정 환경에서 성실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북돋아 주고 지속해서 도서관 및 북카페 도서 지원도 함께해 지역문화의 기반을 마련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